용감한형제, 10주년 프로젝트 신곡 배치기 ‘악몽feat.박수진’ 공개 직후 음원 차트 상위권

입력 2015-01-02 13: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용감한형제 10주년 프로젝트 배치기의 신곡‘악몽feat.박수진’이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유명 작곡가 용감한형제의 10주년 프로젝트는 지난달 31일 정오 배치기 신곡‘악몽feat.박수진’의 음원 발표 후 현재까지 주요 음원차트의 상위권에 안착했다.

‘악몽feat.박수진’은 2일 오전 10시 기준 음원사이트 올레1위차트 1위, 싸이월드1위,소리바다2위,멜론8위에 이외에도 엠넷닷컴, 다음뮤직, 네이버뮤직 등 다른 음원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점령했다.

이번 신곡‘악몽feat.박수진’은 느린 템포의 힙합 발라드. 배치기의 감칠맛 나는 랩과 박수진의 호소력 넘치는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다. 연인과 이별 뒤 겪는 고통을 악몽으로 비유한 애절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용감한형제는 10주년 앨범 곡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배치기외에도 앞서 임창정, 포미닛, 애프터스쿨, 일렉트로보이즈, 주니엘,에이핑크BnN 등이 참여했다.

한편 용감한형제는 미국 래퍼 YG(키난 잭슨·Keenan Jackson)의 새 앨범 작업에 참여한다. 용감한형제는 미국 시장까지 활동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