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솔로 정규 앨범 발매 및 아시아 단독 콘서트 투어 개최

입력 2015-01-02 17: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FNC엔터테인먼트가 2015년 뮤지션 라인업의 첫 주자 정용화를 공개했다.

FNC엔터테인먼트는 1일 공식 홈페이지 내 ‘FNC톡’ 게시판을 통해 씨엔블루 리더 정용화의 솔로 정규앨범 1월 발매 소식을 알렸다.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모든 곡을 기대해도 좋을 만큼 완성도 높은 앨범이 될 것 같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 정용화가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하게 된 점도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이라 자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정용화의 솔로 앨범 활동이 끝날 무렵에는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전 지역에서 정용화의 단독 콘서트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며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 정용화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정용화는 씨엔블루의 리더로 ‘아임 쏘리(I’m sorry)’, ‘류 캔 두잇(Ryu Can Do It)’, ‘캔트 스톱(Can’t Stop)’ 등 히트곡을 작사 작곡하며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과시해 왔다.

특히 그의 자작곡 ‘캔트 스톱’은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14 K-POP TOP10’에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미국 IT 전문 매체 매셔블(Mashable)이 발표한 ‘2014년 가장 많이 트위트된 곡 TOP50’에서 K-POP 중 가장 높은 순위인 17위에 랭크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FNC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