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 저소득 청소년 대상 ‘로엔뮤직캠프’ 개최

입력 2015-01-07 17: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는 2015년을 새해를 맞이해 종합음악기업의 역량과 자산을 활용해 저소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환원 프로그램 ‘로엔뮤직캠프(Melody On Your Dream)'를 시작한다.

제1회 로엔뮤직캠프는 2015년 1월 12일부터 25일까지 13박 14일 동안 강원도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리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로엔의 공동주최, 여성가족부의 후원에 참여한다.

로엔은 캠프를 통해 음악적인 재능과 꿈은 있으나 환경의 어려움으로 배움의 한계가 있는 전국 저소득층의 청소년들에게 종합음악기업의 전문역량과 보유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음악과 관련된 꿈을 더욱 키우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대상자 선발은 전국 학교장 추천 등을 통해 올라온 180여명의 지원자 중 1차 적합성 심사, 2차 실기심사, 3차 종합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30명이 지난달 22일 선정됐다. 이들은 전문 보컬트레이닝, 댄스트레이닝은 물론 대중소통, 요가, 기본 에티켓 등 다양한 인성교육 및 멘토링이 함께 진행된다.

24일 오후에는 2주간의 교육 결과를 평창 지역주민 300여명 앞에 선보이는 공연의 시간도 갖는다. 평소 문화 소외지역으로 K-POP을 접하기 어려웠던 주민들과 함께 자신의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된다. 캠프기간 동안 우수한 재능을 보여준 참가자에게는 여가부 장관상 리더상 등의 다양한 시상이 상금과 함께 주어진다.

로엔뮤직캠프는 2015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열릴 계획이다. 종합음악사업자로서의 사회적책임 실현을 위해 환경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음악적 재능을 계발함은 물론 자존감, 성취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로엔은 자사가 갖고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과 연계된 CSR활동을 통해 사회적책임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화소외지역에 공연활동 지원 및 수익금 전액 기부, 국내 음악시장의 다양화와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젝트 진행, 창작자들의 창작활동을 지원 하는 등 차별화 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