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마일리지 양동근과 콜라보래이션…색다른 매력발산

입력 2015-01-08 2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용화 마일리지,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정용화 '마일리지'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용화와 양동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마일리지’의 음원은 9일 자정, 뮤직비디오는 9일 정오에 각각 공개된다.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작곡·작사·편곡하고 양동근이 랩 가사를 쓴 곡으로 정용화 특유의 경쾌한 리듬감과 편안한 멜로디 스타일을 부각시켰다.

여기에 양동근의 센스 넘치는 랩 가사가 정용화의 보컬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위트 넘치는 러브송이 탄생했다.

음원 공개에 앞서 8일 0시 FNC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돼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만화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이 영상은 40초의 짧은 분량임에도 정용화와 양동근의 코믹하면서도 능청스러운 연기로 웃음을 자아내며, 두 가수의 남다른 호흡과 음악적 자신감도 엿보게 한다.

뮤직비디오에서 특유의 힙합 스타일 패션의 양동근과 함께 등장하는 정용화는 컬러풀한 상의에 퍼소재의 코트를 덧입어 평소 좀처럼 볼 수 없던 패션 스타일로 색다른 매력을 전했다.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힙합 가수와 함께 불러 정식 출시하는 최초의 곡으로 밴드 씨엔블루의 리더이자 보컬리스트로서 5년간 활동해온 정용화의 음악적 변신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한편 정용화는 협업 가수인 양동근을 7일 최초로 공개한 데 이어 11일·12일·13일에 또 다른 세 명의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를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