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릭블락, 태양 ‘눈.코.입’ 무단 도용 인정…음원 사용 제한

입력 2015-01-10 1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데릭블락’ YG 엔터테인먼트가 태양의 음원을 무단 사용한 미국의 팝가수 데릭블락에 강력대응에 나섰다.

YG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며칠동안 데릭블락의 무단 음원 사용 건에 대해 인지하고 데릭블락 측과 음원 유통사에 강력 항의“했다고 전했다.

이에 “데릭블락의 유튜브와 아이튠스의 음원 서비스가 중지됐다"며 "유튜브, 아이튠스 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들에서도 서비스 중지가 조만간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유튜브, 아이튠스에 공급된 데릭블락의 음원 서비스가 중지됐고, 그 밖의 다른 해외 음원사이트들의 서비스 역시 중단될 예정이다.

데릭블락 역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관리하는 업체를 통해 YG에 '눈,코,입' 음원의 무단 사용을 인정했다.

이 업체에 따르면 데릭블락은 곡을 사용하기 전 저작권과 관련해 허락을 받아야 했지만, 실수로 신경을 쓰지 못했고 사과한다는 뜻을 YG에 전했다.

데릭블락은 지난해 8월 아이튠스, 유튜브 등을 통해 'CHANGE ME'라는 곡을 발표, 이를 접한 음악팬들은 "이 곡이 '눈,코,입'의 피아노 반주와 똑같다"는 의혹을 제기해왔다.

데릭블락은 지난해 7월 문제의 노래를 유튜브 영상에 공개하며 올린 글에서 "4년 전 내가 이 곡을 만들었고 도난당했다"고 주장했으나 음악 팬들 사이에 무단 사용에 대한 문제가 불거지자 최근 슬그머니 "내가 작사를 하고 사용된 노래는 태양의 곡"이라는 글로 수정해 빈축을 사기도 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