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 만세, 흥에 겨운 ‘맛있게송’ 해맑은 순수함 발산

입력 2015-01-12 15: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삼둥이가 ‘맛있게송’으로 분당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다.

지난 11일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에서는 아이들이 꿈을 잊고 사는 우리들에게, 꿈을 꾸는 행복의 가치를 다시금 일깨워줬다.

이날 ‘대한-민국-만세’ 삼둥이는 어른들의 예측을 벗어나는 해맑은 순수함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삼둥이들은 천연덕스럽게 동화를 이어 말하며, 3인 1조의 동화구연을 구성지게 만들어 선사했다. “빨간 부채~ 파란 부채~”라고 대한과 민국이 운을 떼면, 이어서 만세가 “할아버지가 잠시 쉬고 있었어요~”이라고 바통을 이어받는 등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구연 동화 놀이로 웃음을 선사했다.

그런가 하면, 대한과 민국은 소리를 치고, 장난감을 던졌다는 잘못으로 ‘생각하는 의자’에 앉는 벌을 섰다. 이제 말을 할 수 있는 나이가 된 아이들이 스스로의 잘못을 다시 생각하고 반성하는 의미의 ‘생각하는 의자’에 앉은 대한과 민국은 의젓한 모습으로 벌을 서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그 새를 못 참고 민국이 소리 없이 ‘반짝 반짝 작은별’의 안무를 펼쳐 또다시 개구쟁이다운 모습을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만세는 제일 먼저 아침식사를 마친 뒤, 대한과 민국이 밥 먹는 것을 응원하기 위해 “맛있게요~맛있게요~맛있게요~”라는 가사의 응원송을 선사했다. 크리스마스 캐롤 ‘실버벨’를 직접 개사한 ‘맛있게송’을 만들어 분위기를 띄운 것. 만세 덕분에 송일국과 대한-민국은 큰소리로 웃으며 좌충우돌 아침식사를 정리할 수 있었다.

특히 만세의 ‘맛있게송’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최고의 장면으로 손꼽히며, 닐슨 코리아 기준 22.9%로 분당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한편,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코너별 시청률 18.7%를 기록하며 28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K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