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형주, 시크릿 가든과 콜라보…‘Always There’ 발매

입력 2015-01-12 15: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임형주, 시크릿 가든과 콜라보…‘Always There’ 발매

팝페라테너 임형주와 노르웨이 뉴에이지 듀오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의 콜라보레이션 디지털 싱글 ‘Always There (언제나 그 자리에)’가 오늘(12일) 발매된다.

시크릿 가든의 결성 20주년을 맞이하여 발매되는 이번 싱글은 시크릿 가든의 대표곡 ‘Always There’에 임형주의 감수성 짙은 목소리와 원곡 가사의 뜻을 그대로 살려 번안한 한국어 가사가 입혀진 곡이다.

또한 원곡은 2005년 시크릿 가든의 앨범 ‘Earthsongs’의 수록곡으로 아일랜드의 유명 소설가이자 시크릿 가든의 대표곡인 ‘You Raise Me Up (유 레이즈 미 업)’의 작사가인 브렌던 그레이엄(Brendan Graham)이 작사, 영국의 팝페라 테너 러셀 왓슨(Russell Watson)이 보컬로 참여하여 당시 제2의 ‘You Raise Me Up (유 레이즈 미 업)’으로 불리며 유럽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곡이다.

따라서 10년만에 임형주의 목소리와 한글어 버전으로 재탄생 되었기에 많은 한국의 음악 팬들에게 더욱 큰 화제가 될 것임에 틀림없어 보인다.

특히, 이번 곡은 시크릿 가든의 멤버이자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롤프 러블랜드(Rolf Lovland)가 여러 콜라보레이션 후보곡 중에서 임형주의 실키하고 명료한 목소리에 꼭 어울리는 곡으로 ‘Always There’을 직접 추천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시크릿 가든과 임형주의 콜라보레이션 곡 ‘Always There (언제나 그 자리에)’는 힘들고 괴로울 때도 언제나 곁에 함께 있어주는 사랑에 대한 메시지와 임형주의 풍부한 감성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으로, 임형주는 최근 인터뷰를 통해 “이 곡이 많은 분들에게 위안과 힐링이 되기를 바란다”며 곡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임형주는 최근 ‘인터파크 독자선정 2014 골든뮤직어워드’에서 3년 연속 ‘올해의 클래식 아티스트’에 선정되며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팝페라테너로 꼽히고 있다. 팝페라테너 임형주와 소프라노 조수미가 참여한 시크릿 가든의 20주년 기념앨범 ‘Secret Garden 20th Anniversary’은 올해 초 유니버설뮤직 레이블로 발매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