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빠른효과 보이는 문신제거시술 ‘피코슈어레이저’

입력 2015-01-13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대전 더웰피부과 피부과전문의 김형주 원장

청소년들의 문신 시술은 비교적 비용이 적게 소요되는 불법적 시술을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불법적으로 이루어지는 시술은 감염의 위험성이 높을 뿐 아니라,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고 만족감이 낮게 나타난다. 따라서 재 시술 혹은 문신제거 시술로 이어지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하지만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문신을 새겨 넣을 때 경험한 통증으로 인해 문신제거 수술까지도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효과적으로 문신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또 시술 후에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문신을 제거하는데 걱정이 되는 부분이 바로 통증이다. 여기에 더해서 문신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지의 여부도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데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부분이다. 최근에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첨단기술을 사용한 문신제거 시술이 늘어나고 있다.

대전 더웰피부과(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552-13)에서는 피코슈어레이저 시술을 사용하고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의 레이저를 사용한 문신제거와 비교해 통증이 덜하다. 기존의 레이저보다 100배 빠른 레이저 조사속도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단시간 안에 문신제거를 할 수 있다.

문신제거에 소요되는 시간이 적다는 면은 피코슈어레이저를 이용한 문신제거 시술의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 기존 나노세컨드 방식 레이저의 경우에는 문신을 완전하게 제거하기 위해 10회 이상의 시술 횟수가 필요했다. 하지만 피코슈어레이저는 사람마다 차이를 보이기는 하지만 절반 정도의 시술만으로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피코슈어레이저를 통해 문신제거를 할 경우 부작용이나 문신 제거 후 남게 되는 흉터에 대한 걱정이 현저히 줄어든다.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제거에 확실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지만, 이외에도 피부과 질환을 치료하는 데에도 높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기미, 주근깨 등과 같은 피부의 색소병변을 치료하는 효과를 포함해 아이라인 반영구문신이나 눈썹문신을 제거하는 일에도 효과적이다.

원하지 않은 문신이나 피부의 병변은 환자로 하여금 자신감 하락, 우울감을 유발하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빠른 시일 내 제거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효과적인 제거를 위해서는 통증이 적고 검증되어진 피코슈어레이저를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전 더웰피부과 피부과전문의 김형주 원장|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졸업·충남대학교 의과대학석사·충남대학교 의과대학박사·충남대학교 의학대학 피부과 외래교수·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