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플로 하이탑, 남미 유명 힙합사이트 ‘베스트 믹스테잎 아티스트’ 선정

입력 2015-01-13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남성 힙합 그룹 빅플로의 래퍼 하이탑이 지난해 6월 공개 한 믹스테잎 ‘HIGHTOP Mixtape Volume1. [21 SWAG]’으로 남미의 대형 한국 힙합 사이트에서 ‘2014년 베스트 믹스테잎’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화제가 된 하이탑의 믹스테잎은 한국 최대 힙합 포털 사이트 ‘힙합 플레이야’에서 공개 되자마자 인기 순위 10위에 진입하며 메인 페이지에 소개됐다.‘힙합 엘이’에서는 추천 믹스테잎 3위로 진입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며 데뷔 전부터 언더그라운드 힙합신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하이탑이 ‘베스트 믹스테잎’ 아티스트로 선정 된 남미의 힙합 사이트 ‘KHIPHOP LatinoAmerica’는 ‘khiphop la awards 2014’라는 타이틀로 ‘2014년 베스트 래퍼’, ‘2014년 베스트 믹스테잎’, ‘2014년 베스트 신인 래퍼’, ‘2014년 베스트 프로듀서’등 여러 부문에 걸쳐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들을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소속사 에이치오컴퍼니의 한 관계자는 “남미에 이렇게 큰 한국 힙합 사이트가 운영 되고 있는지 조차 잘 알지 못했는데 힙합 사이트로부터 트로피 전달을 위해 연락이 왔다”며 “연락을 받고 홈페이지를 접속 해 확인 해 보니 사실이었고 해외 힙합 팬분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것이라서 더욱 기쁘게 생각하며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하이탑은 역시“뜻 밖의 소식에 너무 놀랐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기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인 것 같다. 2월에 상을 전달받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매우 기대된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하이탑이 래퍼로 활동하고 있는 남성 그룹 빅플로는 두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배드마마자마’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인기 몰이 중이다.

사진제공 | 에이치오컴퍼니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