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전팔기 구해라’ OST, 박광선 표 ‘내 눈물 모아’ 화제…시청자 눈물 쏙!

입력 2015-01-17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칠전팔기 구해라’ OST

16일 자정에 공개된 울랄라세션 박광선의 Mnet‘칠전팔기 구해라’ OST ‘내 눈물 모아 (원곡: 고(故) 서지원)’가 화제다.

16일 방송된 Mnet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에서는 슈퍼위크 진행 중 팀을 이탈한 세종(곽시양)에 대한 해라(민효린)의 오해를 풀기 위해 길을 나선 세찬(B1A4 진영)과 해라가 마주 오던 졸음운전 차량으로 인해 큰 교통사고를 당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병원에서 깨어난 해라는 세찬을 찾았지만 세찬을 만날 수 없었고, 이윽고 세찬의 장례식이 진행됐다.

이 장면에서 장군 역으로 드라마에 함께 출연 중인 울랄라세션의 박광선이 부른 ‘내 눈물 모아’가 배경음악으로 삽입됐다. 박광선의 가창력과 애절한 보이스가 담긴 ‘내 눈물 모아’는 주인공들이 마주한 안타까운 상황과 맞물려 이를 바라보는 시청자들의 몰입도와 극의 분위기를 배로 높였다.

이 외에도 ‘칠전팔기 구해라 Part 2’에는 세종·세찬·해라·장군·우리(유성은)·헨리가 슈퍼위크에서 선보인 풋풋한 청춘표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원곡 : 이승환)'이 함께 수록됐다. 매 회 ‘진짜’ 뮤직드라마다운 맞춤형 선곡과 고품격 OST를 선보이고 있어 드라마가 끝난 후에도 시청자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한편, Mnet ‘칠전팔기 구해라’는 ‘슈퍼스타K’ ‘댄싱9’을 담당했던 김용범 PD와 ‘댄싱9 시즌2’의 안준영PD가 연출을 맡았으며, 예능 프로그램 ‘진짜사나이’ ‘천생연분’ 등을 작업한 신명진 작가 · ‘논스톱’ 등을 집필한 정수현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어벤져스’ 급 제작진이 모여 예능·음악방송·시트콤 등 복합장르의 흥행코드가 집약된 뮤직드라마를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칠전팔기 구해라’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며, ‘칠전팔기 구해라 OST’는 매주 방송이 끝난 후 자정 공개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