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中 ‘2014 요우쿠 나잇’에서 2관왕…독보적인 인기 증명

입력 2015-01-17 10: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글로벌 대세 엑소(EXO)가 한국에 이어 중국 시상식도 휩쓸며, 또 한번 수상의 기쁨을 누려 화제다.

엑소는 지난 16일 오후 7시(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워터큐브에서 개최된 ‘2014 요우쿠 나잇(2014 YOUKU NIGHT)’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 그룹상'과 ‘아시아 최고 퍼포먼스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라,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요우쿠 나잇’은 한 해 동안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요우쿠닷컴에서 가장 사랑 받은 영상의 주인공을 시상하는 시상식으로, 요우쿠닷컴 내 동영상 총 조회수와 ‘요우쿠 나잇’ 공식 홈페이지 및 웨이보 투표 등을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하며, 이 날 시상식에는 엑소 외에도 중국 인기 배우 견자단, 종한량, 중국 인기 듀오 젓가락 형제, 대만 인기 배우 오기륭, 중국 유명 작가 겸 영화 감독 곽경명 등 중국어권 스타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엑소는 작년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Overdose)’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맹활약해 ‘2014 MAMA’에서 ‘올해의 가수상’과 ‘올해의 앨범상’ 등 2개의 대상을 포함한 총 4관왕에 오른 데 이어 ‘2014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도 음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국에서도 ‘제8회 차이나 모바일 무선 음악 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인기그룹상’과 ‘최고 퍼포먼스상’을, ‘제14회 화정장 음악 시상식’에서는 ‘글로벌 최고 인기 그룹상’을 수상한 데 이어 이번 시상식에서도 2관왕을 기록, 2년 연속 한중 시상식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해, 명실상부 최고 대세 그룹다운 면모를 재입증했다.

또한 이 날 ‘아시아 최고 인기 그룹상’과 ‘아시아 최고 퍼포먼스상’을 수상한 엑소는 “이런 뜻 깊은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준 EXO-L 팬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사랑한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엑소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고, 축하무대로 ‘늑대와 미녀(Wolf)’, ‘으르렁(Growl)’, ‘중독(Overdose)’ 등 3곡의 멋진 무대를 선사하며 시상식의 엔딩을 화려하게 장식해, 현장에 모인 관객들은 물론 요우쿠닷컴을 통해 생중계로 시상식을 지켜본 중국 전역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편, 엑소는 오는 3월 7~8일과 14~15일 총 4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EXO PLANET #2 - The EXO’luXion -‘을 개최한다.

예매는 1월 21~22일 2차에 걸쳐 인터넷 예매 사이트 YES24(http://ticket.yes24.com)를 통해 진행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l 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