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핫이슈]임영규 집행유예, 병역기피 김우주, 소유진 남편 백종원, 포미닛 2월 완전체 컴백, 인제 승용차 사고

입력 2015-01-20 14: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임영규 집행유예

'병역기피 김우주, 임영규 집행유예, 소유진 남편 백종원, 포미닛 2월 완전체 컴백, 인제 승용차 사고'

20일 오후 3시 현재 온라인상에서는 병역기피 김우주, 임영규 집행유예, 소유진 남편 백종원, 포미닛 2월 완전체 컴백, 인제 승용차 사고 등의 핫이슈로 떠올랐다.

▼ 임영규 집행유예 선고▼

술집에서 난동을 부려 업무방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탤런트 임영규가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2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7 단독 임정택 판사는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된 임영규에게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임정택 판사는 “피고인이 반성하고 있지만, 동종 범죄로 수차례 처벌받은 전력이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임영규는 지난해 10월 오전 6시 30분께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실내포장마차에서 술에 취해 다른 손님과 다투던 중 욕설을 하고 고함을 지르며 술병을 바닥에 던져 깨는 등 소란을 피운 혐의로 기소됐다.

폭력 등 전과 9범인 임영규는2007년 술값 83만 원을 내지 않아 불구속 기소됐었고, 2008년에는 만취 상태로 30대 여성 폭행 및 상해 혐의로 구속된 바 있다. 또 2013년 6월에도 술값 60만 원을 내지 않고 무전취식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으며, 지난해 7월에는 술에 취해 귀가하던 중 택시비 2만 4000원을 내지 않아 즉결심판에 넘겨지는 등 잡음이 끊이지 않았다.

임영규 집행유예, 임영규 집행유예, 임영규 집행유예

병역기피 김우주

▼병역기피 김우주▼

가수 김우주가 병역 기피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서울중앙지검은 20일 거짓으로 정신질환자 진단을 받아 병역의무를 회피한 혐의로 김우주를 불구속 기속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김우주는 2012년 3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총 42차례에 걸쳐 “귀신이 보인다”는 거짓 발언을 하며 정신과 치료를 받은 뒤 현역병 복무를 회피하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김우주에게 속은 담당의사는 김우주가 환시, 환청, 불면증상을 앓고 있다고 보고 1년 이상 약물치료와 정신치료가 필요하다는 병사용 진단서를 발급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우주는 병원에서 받은 진단서 등을 병무청에 제출했고 결국 지난해 10월 현역병 입영대상자에서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로 병역처분을 다시 받았다.

병역기피 김우주, 병역기피 김우주, 병역기피 김우주, 병역기피 김우주

소유진 남편 백종원

▼소유진 남편 백종원▼

소유진이 남편 백종원을 자랑했다.

소유진은 지난 19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남편 백종원에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방송에서 소유진은 “셰프 아내로 살면 먹고 싶은 음식이 바로 나오냐”라는 질문을 받자 곧바로 “그렇다”라고 대답했다.

이어 소유진은 “TV에서 맛집 소개가 나오면 종종 ‘저기 가서 먹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면 남편이 ‘별거 아니다’라며 30분 만에 음식을 만들어준다”고 말해 부러움을 자아냈다.

또한 MC 정형돈이 “체중 관리가 힘들지는 않나”라고 묻자 소유진은 “남편이 체중 관리 음식도 해준다. 요새 체중 관리를 해야 한다”라고 남편 자랑을 늘어놓았다.

소유진 남편 백종원, 소유진 남편 백종원, 소유진 남편 백종원, 소유진 남편 백종원,

연말정산 폭탄

▼연말정산 폭탄▼

연말정산이 '13월의 폭탄'이 되자 직장인들의 불만을 쏟아지고 있다.

현재 바뀐 세법에 따르면 소득공제가 세액공제 형식으로 전환된다. 이에 따라 연말정산을 통해 지난해까지는 더 낸 세금을 돌려받던 데 반해 올해는 환급액이 줄거나 반대로 돈을 토해내야 하는 경우까지 생길 수 있는 것.

세법개정안 발표 당시 정부가 총급여 5500만 원 이하는 세부담이 늘지 않는다고 발표했으나, 실제로는 해당 구간 직장인들도 세금을 더 내는 사례가 속출할 것으로 보여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연봉에서 가장 먼저 해결됐던 근로소득공제가 줄면서 부양가족 공제 혜택 등을 적용받지 않는 미혼 직장인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13월의 세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서는 바뀐 세법에 맞게 꼼꼼하게 서류를 챙겨 연말정산 신청을 해야 한다.

연말정산 폭탄, 연말정산 폭탄, 연말정산 폭탄, 연말정산 폭탄, 연말정산 폭탄

포미닛 2월 완전체 컴백

▼포미닛 2월 완전체 컴백▼

20일 오전 포미닛은 큐브엔터테인먼트의 공식 SNS를 통해 3D 모션 영상을 공개하며 2월 완전체 컴백 예고에 나섰다.

이 영상은 포미닛의 상징인 숫자 ‘4’의 변신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바다의 수면 위로 신비로운 보라색 원이 올라오고 곧이어 검은 파편들이 순식간에 원을 감싸며 웅장한 분위기로 시선을 압도한다.

이어 폭발하는 원 안에는 모습을 드러낸 포미닛의 보라색 로고가 검은색으로 변한다. 특히 영상 속 ‘4MINUTE REVAMPED’라는 문구를 통해 한층 더 강렬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콘셉트로 무장한 포미닛의 귀환을 암시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2월 완전체 컴백을 통해 포미닛은 전에 없던 실험적인 시도를 거치면서 이례적인 더블 타이틀곡의 발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1년 포미닛은 더블 타이틀곡 ‘거울아 거울아’와 '하트 투 하트'로 활동한 바 있다.

포미닛 2월 완전체 컴백, 포미닛 2월 완전체 컴백, 포미닛 2월 완전체 컴백

인제 승용차 사고

▼인제 승용차 사고▼

가족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던 일가족 4명이 승용차 사고로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다.

19일 오후 7시 30분쯤 강원도 인제군 남면 어론리 44번 국도에서 홍천방향으로 가던 유모(40)씨 승용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차에 있던 이모(62·여)씨, 유모(41·여)씨, 차모(37·여)씨와 5살 유모양 4명이 숨졌다. 운전자 유씨와 3살 유모군은 가벼운 상처만 입고 구조됐다.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인제 승용차 사고, 인제 승용차 사고, 인제 승용차 사고, 인제 승용차 사고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