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역기피 김우주, 군대 안 가려 8년 동안 정신질환자 행세 ‘이럴수가’

입력 2015-01-20 17: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김우주 SNS

'병역기피 김우주'

병역기피 의혹에 휘말린 그룹 올드타임의 김우주가 연락을 회피 중이다.

20일 서울중앙지검 형사 7부는 거짓으로 정신질환자 진단을 받아 병역 의무를 회피한 혐의(병역법 위반)로 가수 김우주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김우주는 지난 2012년 3월부터 지난 2014년 7월까지 총 42차례에 걸쳐 거짓 증세를 호소하며 정신과 진료를 통해 정신질환자 진단을 받았다. 당시 김우주는 “8년 전부터 귀신이 보이기 시작했다”, “귀신 때문에 놀라 쓰러져 응급실에 실려 가기도 했다”는 등의 거짓 발언으로 1년 이상 약물 치료와 정신 치료가 필요하다는 병사용 진단서를 발급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우주 관련 소식이 전해졌고 동명이인으로 오인되는 해프닝까지 벌어졌다.

잘못 알려진 김우주의 소속사 스페이스 사운드는 20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가수 김우주의 소속사입니다. 오늘 오전 보도된 병역비리 의혹에 연루된 김우주는 ‘사랑해’ ‘좋아해’의 김우주가 아닌 85년 11월생 김우주(동명이인)으로 밝혀졌습니다. 소속사에서 직접 부장검사님께 통화한 뒤 확인된 결과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고 밝혔다.

실제 해당 보도의 주인공인 김우주는 그룹 올드타임의 김우주로 현재 김우주와 연락을 시도했지만 그는 주위와의 연락을 모두 차단한 채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한편 올드타임 김우주는 1985년 11월 26일 생으로 2005년 1집 앨범 ‘인사이드 마이 하트(inside my heart)’로 데뷔했다. 현재는 그룹 올드타임 소속으로 올드타임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병역기피 김우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병역기피 김우주, 동명이인 헷갈리네”, “병역기피 김우주, 8년씩이나 속여?”, “병역기피 김우주, 동명이인 억울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