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X로 한국 관광 소개 영상물, 세계 스크린서 공개

입력 2015-01-20 18: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관광공사는 20일 CJ 4DPLEX와 한국관광 활성화 및 4DX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최근 새롭게 제작한 한국관광 홍보영상물을 4DX로 작업해 1월부터 전 세계 4DX 상영관에서 극장광고 영상으로 상영한다.

4DX는 디지털 2D 또는 3D 영상에 다양한 특수 효과를 추가한 영화이다. 모션체어에 앉아 영화 내용에 맞춰 의자가 움직이거나 진동을 하고, 물이나 공기 분사, 향기 등의 특수효과를 더해 사실감을 높인 방식이다.

관광공사는 최근 한국관광 브랜드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당신만의 한국을 상상하세요)’를 주제로 파워 유튜버 조쉬 주연의 홍보영상물 ‘이매진 유어 코리아-더 무비(Imagine your Korea - The Movie)’를 제작했다.

조쉬가 수원화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가로수길, 무주태권도원 및 제주도 등 한국의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기획 단계에서부터 4DX 영화를 위한 요소들을 고려해 만들었다.
4DX로 제작한 한국관광 홍보영상물은 30일 런던씨네월드(Cineworld) 극장에서 개봉하고 이어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세계 RKR 국의 4DX 상영관으로 확대한다. 21일부터는 국내 CJ 4DX상영관에서도 영상물을 볼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전문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kobaukid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