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천사’ 진세연, 팬들과 루게릭병 환자들 위한 나눔 실천

입력 2015-01-21 11: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기부천사’ 진세연, 팬들과 루게릭병 환자들 위한 나눔 실천

배우 진세연이 ‘기부천사’ 대열에 합류하며 작지만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

진세연은 팬들과 함께 영화 ‘유아낫유’ 자선 시사회를 열고 루게릭병 환자의 치료를 돕기 위해 기부금을 모으는 한편 감동의 시간도 함께 가진 것.

영화 ‘유아낫유’는 어느 날 갑작스레 루게릭 선고를 받게 된 유명 피아니스트 케이트(힐러리 스웽크)와 손만 댔다 하면 실수투성이인 천방지축 가수 지망생 벡(에미 로섬)이 그려내는 특별한 우정 이야기를 담은 작품.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10에 등극한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진한 감동, 깊은 여운을 스크린에 담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시사회는 진세연과 뜻을 함께 한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곧 개봉예정인 영화 ‘경찰 가족’의 주인공 진세연은 배급사인 마인스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유아낫유’와 가수 션이 공동대표로 있는 승일희망재단의 다양한 자선활동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지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통해 조금이나마 승일희망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했던 진세연은 “루게릭병 환자를 도울 수 있는 자선행사를 돕고 싶다”는 의사를 배급사 측에 전달했고, 이번 시사회가 성사됐다.

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모금활동을 하고 있는 승일희망재단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했던 진세연의 예쁜 마음씨에 팬들 모두 선뜻 참여했다는 후문. 시사회를 마치고 감동과 여운의 눈물을 글썽거렸던 진세연을 포함한 모든 관객들은 뜻 깊은 하루를 마무리하며 다음 만남을 기약했다.

진세연은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전하고 싶다”며 “이번 시사회와 영화 ‘유아낫유’를 통해 루게릭병으로 고통 받는 환우와 가족들에게 희망이 되고 병의 심각성이 사회에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마음이다”라며 착한 희망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진세연은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얼리버드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