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실종 김 모군,SNS에 남긴 글 보니…도대체 페미니스트 뜻이 뭐길래?

입력 2015-01-21 15: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페미니스트 뜻

터키 실종 김 모군,SNS에 남긴 글 보니…도대체 페미니스트 뜻이 뭐길래?

터키의 시리아 접경에서 행방불명된 김모 군(18)이 SNS에 “페미니스트를 증오한다”는 글을 남긴 것으로 드러났다.

외교부 당국자는 김군이 호텔을 홀로 빠져나온 뒤 정체를 알 수 없는 현지인과 만나 시리아 번호판을 단 승합차 택시를 타고 시리아 난민촌으로 이동한 사실이 현지 폐쇄회로(CC)TV를 통해 확인됐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경찰은 김군이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 국가(IS)’에 가입하려고 시리아 밀입국을 시도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또한 김 군의 트위터 계정 ‘glot****’에서 김 군이 직접 “IS에 가입하고 싶다”는 글을 올려 IS와 접촉한 정황을 포착했다.

김 군은 또 한 트위터 사용자가 IS를 비판하자 “지금은 남성이 역차별당하는 시대다. 나는 페미니스트가 싫어 ‘ISIS(이라크 시리아 이슬람국가)’를 좋아한다”라고 응수했다.

한편, 김 군이 증오한다고 발언을 해 화제가 된 페미니스트란 여권 신장 및 남녀평등을 주장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흔히 여성에만 국한된 것이라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남성도 동참하는 추세다. 남성주의 사회에서 여성의 억압을 해방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한 페미니즘. 최근에는 페미니즘이 여성에 국한된 개념이 아니라 인종, 젠더, 계급을 초월한 평등을 주장하면서 개념을 확장시키고 있다.

페미니스트 뜻 페미니스트 뜻 페미니스트 뜻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