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을 지키는 5가지 식품,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 ‘눈길’

입력 2015-01-23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닷컴 DB

간을 지키는 5가지 식품,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 ‘눈길’

‘간을 지키는 5가지 식품’

간을 지키는 5가지 식품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간을 지키는 5가지 식품들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 간의 능력을 끌어올려 자연스럽게 간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첫째, 마늘은 적은 양으로도 우리 몸에서 독소를 배출하는 간 속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 능력을 갖고 있다. 또 마늘에는 알리신과 셀레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들 두 성분 모두 간 정화에 도움을 준다.

둘째, 사과에는 펙틴이 풍부하다. 이 펙틴은 소화과정에서 생기는 독소를 배출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는데 중요한 구성성분이다. 다시 말해 사과를 먹으면 간이 해독작용을 하는 과정에서 처리해야할 독소들의 양이 감소, 간에 가는 부담도 줄어든다.

셋째, 레몬과 라임은 대표적인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이다. 이 비타민C는 우리 몸속에서 독소들이 물에 잘 녹는 성분으로 합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일 아침에 레몬이나 라임의 즙을 짜서 주스 형태로 섭취하면 간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넷째,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곡류’를 끊어야 한다는 것은 다이어트 한번 쯤 해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 쌀이나 밀가루 대신에 주목받는 것이 탄수화물 함량이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퀴노아, 메밀, 수수 등 대체 곡물이다.

간을 지키는 5가지 중 다섯 번째는 올리브 오일이다. 적정한 양의 올리브 오일은 간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