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19일 신개념 팬활동 서비스 앱 ‘아지톡’ 공식 출시

입력 2015-01-23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대표 음악 사이트 멜론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팬들이 한 곳에서 만나 소통하고, 아티스트와의 관계를 끊임없이 발전시킬 수 있는 신개념 팬활동 서비스 앱 ‘아지톡(AZTalk)’을 19일 공식 론칭했다.

멜론의 ‘아지톡’은 기존 멜론의 앨범, 아티스트리뷰가 이용자들의 다양한 소통의 방식을 지원하기에는 제한적인 것으로 판단하여, 재미있고 편리하게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이야기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이게 됐다.

기본적인 글 작성 외에도 VS(대결구도)등 다양한 첨부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팬심 표현에 특화된 스티커, 공감을 박수로 표현하는 브라보 등 차별적인 소통방식이 눈길을 끈다.

또한 나와 스타의 친밀도와 더불어 타인의 친밀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99도의 친밀도를 달성한 이용자들에게는 왕관아이콘을 제공한다. 친밀도 관련 기능은 더 확대될 예정이다.

멜론 팬 3만 이상을 보유한 채널만 오픈되는 멜론 ‘아지톡’은 현재 37개 채널이 오픈되어 있다. 총 팬 수는 195만명, 앱 다운로드는 2만건 이상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다.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하루 평균 5천건의 글, 8천건의 브라보가 사용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아지톡’ 론칭을 앞두고 진행한 사전 이벤트가 뜨거운 호응을 얻으면서 신규글이 신속히 업데이트되는 등 하루 평균 활동수치가 매일 급상승하고 있다.

멜론은 ‘아지톡’ 출시를 기념해 다운로드 이벤트를 2월 3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기간 동안 ‘아지톡’ 앱을 다운로드하고 로그인 후, 게시판에 사용 후기를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당첨자 총 1천120명에게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한편 현재(1월 23일 기준) 멜론 ‘아지톡’은 비스트, 에일리, 에이핑크, 아이유, 인피니트, 위너, 박효신, 블락비, 태양 등 총 37개의 아티스트 채널이 오픈됐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