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JJK, 새앨범 ‘고결한 충돌’ 로 컴백 눈길

입력 2015-01-23 16: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래퍼 JJK가 약 1년 6개월 만에 정규 앨범‘고결한 충돌’로 컴백한다.

지난 2013년 8월 발표한 싱글‘THANK YOU, SUMMER’활동 이후 힙합 씬에서 인정 받고 있는 JJK는 23일 정규 앨범‘고결한 충돌’을 공개하며 가요계에 돌아왔다.

이번 앨범 타이틀이자 타이틀곡에 쓰인 ‘고결한 충돌’의 ‘고결’은 지난 해 태어난 JJK 아들의 이름. 앨범을 통해 JJK는 가족의 탄생과 어린 시절 가족을 보고 느꼈던 이야기들, 그리고 한 아이의 아버지가 된 이후 자신의 이야기들을 가사로 옮겨 진정성 있는 내용들로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JJK는 지난 17일 총 9곡이 수록 된 컴백 앨범 발표 전 사전 음감회를 통해 자신의 신곡을 공개 했다.

JJK는 “앨범에 수록 된 9곡의 가사는 모두 내 가족들의 이야기이다. 그리고 결혼을 통해 또 하나의 가족이 생기는 과정, 그리고 지난 해 태어난 소중한 우리 아들 ‘결’을 통해 또 하나의 가족의 탄생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번 앨범에 수록 된 가사들은 내 이야기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이 앨범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채워봤다. 우리에게 어떤 형태로든 존재하는 ‘가족’이라는 구성원과 그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이 모두 담겨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JJK 앨범에 대한 평으로 평론가 남성훈은 “과감한 테마 선정과 이를 풀어낸 방식의 성취를 통해 [고결한 충돌]은 한국 힙합에서 굉장히 독특한 위치를 점하는 데 성공했다”고 평했다.

한편 1년 6개월만의 컴백으로 주목 받고 있는 JJK의 앨범 ‘고결한 충돌’23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발표됐다.

사진 제공 | 얼라이브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