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눈 뜨자 마자 운동부터?

입력 2015-01-28 10: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출처= 구글 이미지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눈 뜨자 마자 운동부터?

하루 중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은 언제일까?

최근 뉴욕타임스는 체중감량을 위해 운동 했을 때 가장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시간은 ‘밥을 먹지 않은 아침’이라고 소개했다.

위장이 완전히 빈 공복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다른 시간대에 운동하는 것보다 더 많은 지방이 연소되고 잠재적으로 체중이 불어나는 것도 방지 할 수 있다고 한다.

2010년 벨기에 연구팀은 실험 참가자에게 6주 동안 평소보다 30% 더 많은 열량과 50% 더 많은 지방을 섭취하게 했다.

참가자들을 세 가지 그룹으로 나눠. 1그룹은 과식하는 기간 동안 주로 앉아서 생활하고 2그룹은 아침을 먹은 후 오전에 격렬한 운동을 하고 3그룹은 아침밥을 먹지 않은 상황에서 2그룹과 같은 운동을 했다.

6주 뒤 1그룹은 당연히 살이 찌고 건강이 나빠졌다. 평균 6파운드(2.7㎏) 정도 체중이 늘었고 비만의 원인이 되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졌다. 근육에는 지방이 붙었다.

2그룹은 평균 3파운드(1.4㎏) 정도 체중이 늘었고 인슐린 문제도 나타났다. 하지만 아침식사 전에 운동을 한 3그룹은 체중 변화가 거의 없었고 정상적인 인슐린 수치를 보였다.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살 빼기 가장 좋은 시간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