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사람에게는 좋은데 왜 그렇지? 사망 위험

입력 2015-02-01 14: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사진은 tvN 방송캡처처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사람에게는 좋은데 왜 그렇지? 사망 위험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리스트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다.

최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올라왔다.

글에서 언급하는 위험한 음식은 술과 초콜릿 등이다. 먼저 강아지는 에탄올에 민감하기 때문에 소량만 섭취해도 금방 취한다. 사람과 비슷하게 구토와 어지럼증 등 음주 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초콜릿 또한 위험하다. 초콜릿에는 카페인과 같은 메틸수은 성분이 들어있어 개가 초콜릿을 많이 먹으면 구토나 설사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유발한다. 심할 경우 죽음까지 이를 수 있다.

양파와 마늘도 위험한 음식에 포함된다. 양파는 개의 심호흡을 방해하고 붉은 혈액세포를 손상시키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샬롯이나 마늘도 마찬가지다. 양파 수프나 마늘 양념이 들어간 음식도 절대 금물이다.

더불어 인기 과일 아보카도도 개에게는 위험하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인 아보카도에는 페르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를 개가 먹었다가는 위장 장애와 호흡 곤란을 겪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위험한 음식은 포도다. 포도와 건포도는 개에게 신부전증 유발시킬 수 있다. 일부 개들은 구토나 설사, 혼수상태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고.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사망 위험”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왜 그렇지?”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잘 알아둬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