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 이하늬가 언급한 ‘마유크림’은 무엇?… 본초강목에도 등장

입력 2015-02-05 13: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온스타일 방송화면 캡처

'겟잇뷰티 이하늬 마유크림'

‘겟잇뷰티’의 새 MC로 발탁된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이하늬가 소개한 마유크림이 화제다.

지난 4일 오후 첫 방송된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에 MC로 등장한 이하늬는 자신의 화장대를 공개하며 자신의 기초 케어 방법부터 몸매 관리 비법을 언급했다.

특히 이하늬는 마유크림을 언급하며 “말 기름이라고 하면 좀 그렇지만 바르고 자면 다음날 에스테틱을 다녀온 것처럼 수분이 꽉 찬 느낌이 든다”며 “겨울철 건조할 때 피부가 쫀쫀해지도록 바른다”고 설명했다.

‘마유크림’은 수분 보유 및 유지 능력이 강해 여성들로부터 호평을 받는 크림으로 주름 개선 및 피부 재생 효과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유크림의 주요 성분인 ‘마유(馬油, Horse oil)’는 중국 고전의학서인 본초강목(本草綱目)에서는 주름, 기미, 주근깨를 다스리고 거친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

또 손발이 트는 것을 낫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아시아 지역에서는 화상과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이밖에 머리카락을 나게 하며, 손발이 트는 것을 낫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 화상,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로 널리 사용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겟잇뷰티 이하늬 마유크림'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