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쉐아이아’ 뜻, 극히 한정된 지역에서만 발견… ‘Ayesha’의 원래 의미는?

입력 2015-02-24 10: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By Ghedoghedo@Wikimedia Commons(CC BY-SA)>

‘아이쉐아이아 뜻’

아이쉐아이아의 뜻이 화제다.

아이쉐아이아는 고생대 캄브리아기 바다에서 살던 애벌레와 유사한 형태의 생물이다.

아이쉐아이아의 이름은 캐나다 왑타 빙하 북쪽에 있는 산봉우리 이름인 ‘Ayesha’에서 유래했으며 ‘Ayesha’의 원래 의미는 알려져 있지 않다.

뭉툭한 10쌍의 다리를 갖고 있으며 몸통은 원통형이며 표피는 부드럽고 유연하다. 또한 몸 전체에는 작은 돌기들이 솟아 있다.

아이쉐아이아는 일반적으로 해저의 표면에서 다른 동물들을 먹고 살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아이쉐아이아는 다리의 발톱을 이용해 해면동물을 기어오르거나 해면동물의 몸체를 움켜잡아 떨어지지 않게 붙어 있을 수 있으며, 머리 부분의 부속지 가시를 이용해 해면동물의 조직에 상처를 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해진다.

아이쉐아이아는 고생대 캄브리아기 바다에서 전 세계적으로 분포했을 것으로 여겨지나 화석기록으로는 현재까지 고생대 캄브리아기 중기의 극히 한정된 지역에서만 발견된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쉐아이아 뜻’, 결국 뜻은 모르네”, “‘아이쉐아이아 뜻’, 상상이안가”, “‘아이쉐아이아 뜻’, 뭔가 징그럽기도 하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인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