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껍질 활용법 ‘몰랐던 새로운 효능이 있었다니’

입력 2015-02-25 1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귤껍질 활용법 ‘몰랐던 새로운 효능이 있었다니’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은 겨울철을 대표하는 간식이다. 하지만 귤을 먹고 난 후 귤껍질은 처치 곤란이다. 이에 귤껍질을 일상에서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감기 예방에 좋은 '귤피차'=일단 모아둔 귤껍질을 잘게 썰어 바싹 말린 다음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면 귤피차가 된다. 귤피차를 만들 때 껍질 안쪽의 흰색 내과피는 떼어버린다. 귤껍질의 불순물 제거도 중요하다. 식초나 소금을 푼 물에 껍질을 담갔다가 여러 번 헹구면 된다.

피로함을 달래줄 '입욕제'=2~3개 분량의 귤껍질을 망에 넣고 욕조에 담가 두었다가 목욕을 하면 향도 좋고 상쾌하다. 특히 몸의 보온을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좋다.

냄새 제거=가스레인지에 호일을 깔고 귤껍질을 구우면 주방에 밴 음식 냄새를 없앨 수 있다. 또 전자레인지 안에 귤껍질 한 개 분량을 넣어두고 1분 정도 가열하면 전자레인지 속의 냄새가 제거되고 은은한 귤 향기가 퍼진다. 생선 손질이나 양파 다듬기, 튀김 요리 때문에 기름기가 손에 묻은 경우에도 귤껍질을 문지르면 손에 남은 각종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천연세제=말린 귤껍질을 끓인 물에 세탁물을 담궜다가 헹구면 표백효과가 있다. 속옷 등을 삶을 때 함께 넣어도 좋다. 또 귤껍질을 끓여서 식힌 물을 분무기에 담아 사용하면 싱크대, 가스레인지 등 주방 기름때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천연 광택제로 손색이 없다.

향이 좋은 가습기=귤껍질은 수분을 머금고 있어 바구니에 담아 집안 곳곳에 두기만 해도 천연가습기 역할을 한다. 이 때 얇게 채썰어 두면 향기가 더 많이 난다. 귤껍질을 화장실이나 신발장 등에 두면 냄새도 제거되고 귤 특유의 달콤한 향을 더할 수 있다.

귤껍질 활용법. 사진|‘귤껍질 활용법.’ 방송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귤껍질 활용법. 사진|‘귤껍질 활용법.’ 방송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