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국산식품 우수성 홍보

입력 2015-03-05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도쿄 식품 박람회서 갈비탕·다시팩세트 등 수출 지원

“국산 식품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다.”

NS홈쇼핑이 3일 일본 도쿄에서 개막한 ‘푸덱스재팬 2015’(도쿄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국내 식품업체의 수출 지원활동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6일까지 열리는 ‘푸덱스 재팬 2015’는 아시아 최고의 식품박람회이자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다. 일본관과 국제관으로 나뉘어 운영되는데, NS홈쇼핑은 국제관에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식품들을 소개하고 제조 및 판매 협력사와 공동으로 홍보활동을 펼친다. NS홈쇼핑의 글로벌 비즈니스팀이 일본 홈쇼핑 및 통신판매 업체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통해 국내 식품업체의 수출 판로 확대를 돕는 것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세계에 소개되는 제품은 고향에프에스의 ‘전철우 갈비탕’, ‘다시팩세트’, ‘민물 장어’ 등 NS홈쇼핑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국내 식품업체 10개 협력사의 음식 상품들이다.

NS홈쇼핑 TV사업부문 조항목 전무는 “국내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중소 식품 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이번 박람회에서 홍보활동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해외 바이어의 관심을 끄는 상품과 협력사에 대해서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S홈쇼핑은 지난달 13일부터 17일까지 독일에서 열린 세계주방가전 상품박람회에서 ‘도깨비방망이’, ‘대성널리팝 믹서기’ 등 국내 중소 협력사의 주방, 가전 상품들을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