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 스무살 엠넷 특집, 부활&효린 콜라보 무대 등 풍성

입력 2015-03-05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엠카’ 스무살 엠넷 특집, 부활&효린 콜라보 무대 등 풍성

Mnet ‘엠카운트다운’ 스무살 엠넷 특집에서는 20년의 가요사를 되돌아보는 특급 무대가 펼쳐질 전망이다. 이승환부터 룰라&레인보우, 부활&효린 등 그동안 방송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특별한 무대가 마련되는 것.

5일 생방송되는 ‘엠카운트다운’은 대한민국 대표 음악 채널 Mnet이 올해로 개국 20주년을 맞은 것을 기념하는 ‘스무살 엠넷 특집 생방송’으로 꾸며진다. 지난 20년 동안 가요계의 한 축으로 수많은 히트곡과 스타 탄생에 견인차가 되었던 Mnet은 이제 국내 음악계를 넘어 명실상부한 케이팝(K-POP)의 글로벌 전도사로 우뚝 섰다.

이에 이날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룰라, 이승환, 박지윤, 아이비,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신화, 부활, 비투비(BTOB) 등 쟁쟁한 가요계 스타들이 출연해 20년 간의 가요계를 총망라하는 무대를 선보이며, 신화 전진, 비투비 육성재, 케이블 1세대 VJ 이기상과 최할리가 특별 MC로 나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12년 만에 가요 순위프로그램 무대에 오르는 이승환의 무대가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세대를 초월한 스무 살의 아이콘 이승환은 이날 방송에서 자신의 히트곡 ‘물어본다’와 ‘세상에 뿌려진 사랑만큼’의 무대를 특유의 음색과 탁월한 가창력으로 선보인다. 이번 무대를 통해 스무 살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이승환만의 화려하면서도 따뜻한 화법으로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또한 Mnet의 20주년을 축하하는 무대답게 선후배가 함께 하는 스페셜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라 기대를 높이고 있다. 먼저 1995년 Mnet 개국 축하쇼를 가장 빛냈던 아티스트인 룰라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곡 ‘날개 잃은 천사’의 무대를 걸그룹 레인보우와 함께 선보인다. 전국적으로 엉덩이춤 열풍을 불게 했던 무대를 후배 가수와 재연한다는 점에서 이날 무대에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로 데뷔 30주년을 맞는 록밴드 부활은 씨스타 효린과 함께 히트곡 ‘네버엔딩 스토리’로 콜라보 무대를 갖는다. 부활 특유의 강렬하고 아름다운 음악과 효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져 어떤 무대를 만들어낼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선배 가수들의 히트곡을 후배 가수들이 커버하는 특별한 무대도 펼쳐진다. 먼저 대세 아이돌 비투비는 17년차 최장수 아이돌 신화의 히트곡 ‘브랜드뉴(Brand New)’의 무대를 자신들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또한 시크릿의 전효성은 섹시 디바 이효리의 ‘텐미닛’과 ‘유고걸’ 무대를 선보이며, 모델돌 나인뮤지스는 2000년 전국을 들썩이게 했던 박지윤의 ‘성인식’ 무대를 재연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포미닛, 니엘, 엠버&루나, 에릭남, 보이프렌드, 마이네임, 소나무, 러블리즈, 피에스타, 샤넌이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꾸민다. 음악과 함께 해 온 Mnet의 20년을 기념하는 ‘엠카운트다운’ 스무살 엠넷 특집은 5일 저녁 6시부터 120분 간 생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ne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