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채널A] 고물상에 보물이 있다? 없다?

입력 2015-03-11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버리면 끝?’ 고물상에서도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면 ‘보물’을 찾을 수 있다. 사진제공|채널A

■ 채널A 오후 8시 20분 ‘관찰카메라 24시간’

유행에 민감해질수록 버리는 것에 익숙해진다. 낡거나 망가지지 않았어도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버리는 일이 많다. 여기서 발견되는 새로운 사실. 고물이 보물로 둔갑하기도 한다는 것이다. 폐차장, 고물상, 구제 상가 등에서 ‘보물’을 건지는 방법이 공개된다.

서울은 전 세계에서 옷값이 가장 비싼 도시로 알려져 있다. 영국의 시사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 계열사의 분석기관인 EIU에 따르면 서울의 옷값은 ‘패션의 도시’ 뉴욕의 2배에 달한다고 한다. 하지만 종로의 광장시장은 예외다. 남이 버린 옷이라는 인식을 지우고 ‘보물찾기’를 하다보면 명품 브랜드의 모 100% 코트를 1만 원 이하에 구매할 수 있다.

일명 자동차 장기이식센터라 불리는 자동차 해체전문 폐차사업소는 폐자동차의 무덤이 아니라 폐자동차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부활의 공간이다. 국내 관허 1호, 30년 전통을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소비자가 중고부품을 직접 구매할 경우 새 제품의 70%이상 저렴하고, 교환과 환불 그리고 사후 서비스까지 보장한다. 그리고 고물상. 쓰레기로 먹고 산다는 편견을 버려야 한다. 이곳은 여느 기업 못지않게 연매출 9억 원을 넘나든다. 웬만한 월급쟁이 보다 낫고 외제차를 타는 주인도 많다. 고물 가격도 천차만별, 알면 돈이 된다. 방송은 11일 오후 8시20분.

백솔미 기자 bs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bsm000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