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출산 후 생긴 변화 ‘메스방식 여성성형’으로 회복

입력 2015-03-11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이뻐지는 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여성이 출산을 하면 자연스럽게 신체에는 다양한 변화들이 생기게 된다. 이러한 변화들은 여성에게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신체적인 변화 가운데서도 출산으로 인해 늘어진 질 점막은 일상생활에 있어 상당한 불편함을 초래한다.

그래서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은 일명 ‘이쁘니수술’로 알려진 여성성형을 통해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한다. 하지만 과거 이쁜이수술은 단순히 질의 입구만을 좁히는 시술방법이었다. 수술 후 성관계 시 통증이 크고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뻐지는산부인과의 질축소수술은 질 점막을 절개하여 질을 받쳐주고 있는 골반근육을 효과적으로 모아준다. 점막을 절제하여 질의 직경을 줄임으로써 질의 수축력을 회복시켜 질 조임을 좋게 만든다. 또 수술을 할 때에는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레이저가 아닌 메스방식으로 절개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메스방식 질 수축수술, 늘어진 질 점막에 효과적

레이저가 아닌 메스방식의 이쁜이수술 질 점막하 수술은 질 점막을 절개할 때 메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집도의의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간혹 질 성형수술을 고려할 때 저렴한 수술비용만을 생각하여 병원을 결정하는 여성들도 있는데 여성에게 있어 중요한 부위인 질을 성형할 때에는 수술비용이 아닌 집도의의 능력을 우선시해야 한다. 또 이뻐지는산부인과의 질 성형수술은 수술 전에 늘어난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질 근육의 수축력을 측정하여 여성마다 다른 상태를 면밀히 살펴본 후에 시술이 진행된다. 부인과 성형술로 잘 알려져 있는 양귀비수술 소음순성형술, 음핵노출술이 동시에 가능하다.

메스방식 질 성형수술은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를 통해서 수술이 진행되어 평소 마취치료에 막연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수술시간은 1시간30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30분 정도 회복시간을 거친 뒤 퇴원이 가능하다. 일상으로의 복귀가 상당히 빠른 편이다.


● 일상 속 여러 증상이 느껴진다면 ‘질 성형수술’ 받는 게 좋아

만약 지금 일상생활에서 자궁이 내려오는 느낌이 들거나 방광이 느슨해져 방광이 빠지거나, 요실금 증상이 있거나, 직장이 질강으로 튀어나와 노출되어 배변조절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질 점막이 느슨해져 탄력과 조임성이 떨어져 생기는 증상이므로 이를 바로 잡아주는 질 성형수술을 통해서 개선해주어야 한다.


이뻐지는 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