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김성민 체포 ‘마약 매수 혐의…어떤 경로 통했나?’

입력 2015-03-11 19: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탤런트 김성민 체포. 동아닷컴DB.

‘탤런트 김성민 체포’

탤런트 김성민이 마약 매수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

탤런트 김성민은 2011년 마약투약으로 구속 기소돼 집행유예로 풀려났다. 하지만 11일 오전 마약 혐의로 서울 자택에서 체포돼 현재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

성남수정경찰서는 필로폰을 국내에 밀반입해 유통시킨 혐의로 박모씨 등 5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이 중 탤런트 김성민은 가출 청소년 김모양 등 10명과 함께 필로폰 투약 혐의로 적발됐다.

앞서 김성민은 지난 2008년 4월과 9월, 2009년 8월 필리핀 세부에서 현지인에게 산 마약을 속옷이나 여행용 가방 등에 숨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밀반입한 뒤 네 차례에 걸쳐 투약하고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당시 서울중앙지방법원은 김성민에게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 2년간 보호관찰과 사회봉사 120시간, 약물치료 40시간을 선고했다.

김성민 측 변호인은 11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김성민은 지난해 11월경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판매업자로부터 필로폰을 매수한 혐의로 체포됐다”며 “현재 마약류관리법위반죄로 성남수정 경찰서에서 성실히 수사에 응하고 있는 바, 위 매수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자백하고 있다”는 입장을 냈다.

이어 “김성민은 4년 전 법정에서 다시는 잘못을 저지르지 않겠다고 깊이 다짐하고 법원으로부터 선처를 받아 집행유예로 풀려났으나, 이번에 다시 잘못을 저지르게 되어 자신을 응원하였던 팬들과 가족들에게 너무나 부끄럽고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고 사죄했다.

또 “김성민은 금번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하여 인정하고 자신의 죄 값을 달게 받겠다고 진술하고 있으며 자신을 선처하여 기회를 주었음에도 다시 잘못을 저지른 자신을 뼈저리게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성민 측 변호인은 “현재 위 매수사실 외 투약사실에 관하여는 금일 오후부터 수사를 시작한 바 이에 관하여는 추후 사실이 확인 되는대로 입장을 표명할 예정이오니 확인되지 아니한 사실에 관한 무분별한 보도는 삼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누리꾼들은 탤런트 김성민 체포에 “탤런트 김성민 체포, 또?” “탤런트 김성민 체포, 한 번 용서받고도” “탤런트 김성민 체포, 이럴 수가” “탤런트 김성민 체포, 안타깝다” “탤런트 김성민 체포, 왜 그랬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탤런트 김성민 체포


<공식입장 전문>

탤런트 김성민의 변호인 법무법인 창의 문혜경 변호사입니다. 김성민은 2014. 11.경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업자로부터 필로폰을 매수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김성민은 현재 마약류관리법위반죄로 성남수정 경찰서에서 성실히 수사에 응하고 있는 바, 위 매수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자백하고 있습니다.

김성민은 4년 전 법정에서 다시는 잘못을 저지르지 않겠다고 깊이 다짐하고 법원으로부터 선처를 받아 집행유예로 풀려났으나 이번에 다시 잘못을 저지르게 되어 자신을 응원하였던 팬들과 가족들에게 너무나 부끄럽고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김성민은 금번 자신이 지은 죄에 대하여 인정하고 자신의 죄 값을 달게 받겠다고 진술하고 있으며 자신을 선처하여 기회를 주었음에도 다시 잘못을 저지른 자신을 뼈저리게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위 매수사실 외 투약사실에 관하여는 금일 오후부터 수사를 시작한 바 이에 관하여는 추후 사실이 확인 되는대로 입장을 표명할 예정이오니 확인되지 아니한 사실에 관한 무분별한 보도는 삼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