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 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맘에 안드는 반영구 화장 ‘피코슈어레이저’로 말끔히

입력 2015-03-12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뷰티스피부과의원 최석주 원장

아침 화장이 귀찮았던 김씨는 직장동료와 함께 문신시술소를 찾았다. 평소의 아이라인 모양으로 시술해달라고 요청하려던 김씨는 “기본라인으로 문신을 하는 것이 가장 자연스럽다”는 말에 기본라인으로 시술을 받게 되었다.

시술을 받고 난 후 김씨는 평소 그리지 않던 방식의 긴 아이라인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문신시술소에서는 “요새는 다 그렇게 그리고 다닌다”며 “원한다면 살색으로 덧 문신을 해주겠다”고 말을 할 뿐이었다.

반영구 화장의 경우 피부 진피층에 직접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모양이 잘못되었을 경우 돌이키는 것이 어렵다. 특히 눈 점막같이 예민한 부위에 시술되는 경우 제거에 심한 통증이 따르고, 문신을 지우는 것 자체가 어렵게 느껴지기 때문에 시술 전에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

반영구 화장제거 시술에 효과적인 치료법으로는 부산 문신제거 뷰티스피부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사용하고 있는 피코슈어레이저가 있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기존보다 강력한 레이저 시술이다. 시술 시 부작용과 통증에 대한 우려를 줄여준다.

2014년 초 국내에 도입된 피코슈어레이저는 미국의 FDA와 한국의 KFDA 승인을 받은 안전성이 확보된 장비다. 피코슈어레이저의 경우 기존의 레이저에 비해서 약 100배 정도 빨라진 레이저 조사능력을 가지고 있어 기존의 문신제거시술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문신을 제거할 수 있다.

기존 문신제거의 경우 약 10회 이상의 치료횟수가 필요했던 것에 반해 피코슈어레이저를 사용한 문신제거는 개인마다 차이는 있지만 기존 시술의 약 절반 정도의 치료횟수와 기간으로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게다가 피코슈어레이저는 선택적인 레이저 조사가 가능하여 주변 조직의 손상을 줄여주고 시술도중의 통증을 제거해 줌은 물론 시술 후에 있을 흉터나 부작용의 위험까지 줄였다. 또 이전까지 알려져 왔던 기존 기기와는 달리 다양한 염료에 반응하여 색소문신제거에도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 피부색소 질환에도 효과적인 레이저시술

이처럼 문신제거에 있어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피코슈어레이저는 노화나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치료에서도 효과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색소피부질환인 잡티와 기미, 주근깨 등의 재발이 될 수 있는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치료해 준다. 피코슈어레이저는 이러한 피부색소 병변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통증은 줄이고 보다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뷰티스피부과의원 최석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