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미스 속 딸기가 듬뿍, 입 안에서 살살 녹네

입력 2015-03-18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PC그룹, 봄철 ‘딸기 디저트’ 선봬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봄을 맞아 제철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딸기는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지녀 음료나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등 다양한 메뉴와 잘 어울려 봄철 가장 각광받는 원료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잠바주스 등 SPC그룹 식음료 브랜드들이 선보인 대표 메뉴를 살펴봤다 .

파리바게뜨 ‘딸기 듬뿍 티라미스’



● 파리바게뜨 ‘딸기 듬뿍 티라미스’ 등

파리바게뜨는 ‘아이 러브 스트로베리’ 페스티벌을 통해 ‘딸기 듬뿍 티라미스’, ‘순수(秀)우유 딸기’ 등 케이크, ‘그대로 딸기롤’, ‘달콤바삭 딸기 한입’ 등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였다.

‘순수(秀)우유 딸기’는 파리바게뜨의 인기상품인 ‘순수(秀)우유 케이크’에 딸기를 넣어 달콤함을 더해 인기다. ‘딸기 듬뿍 티라미스’는 마스카포네치즈에 딸기를 가득 넣어 부드러움과 상큼함을 더했다. ‘딸기우유 푸딩롤’은 상큼한 딸기로 만든 부드러운 우유푸딩이 어우러진 롤케이크다. 또 롤빵에 딸기잼을 넣어 만든 ‘그대로 딸기롤’, ‘딸기모카크림빵’, ‘딸기 소보루 크림빵’, ‘달콤 바삭 딸기 한입’, ‘별난 딸기 페스츄리’, ‘미니딸기 페스츄리’, ‘달콤 슈크림 딸기 브레드’등 다양한 빵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 배스킨라빈스 ‘우유에 빠진 딸기’ 등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우유 아이스크림과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진 3월 이달의 맛 ‘우유에 빠진 딸기’와 3월 이달의 케이크 ‘딸기 마을’을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설목장 유기농 우유로 만든 밀크 아이스크림에 상큼함을 더해주는 딸기 과육과 딸기 리본이 들어있다. 또 제철을 맞은 산청 딸기가 우유 아이스크림과 어우러져 있어 부드러우면서 상큼한 맛이 낸다.

이달의 케이크인 ‘딸기 마을’은 아이스크림 케이크 상단에 산청딸기를 올린 것이 특징이다. 우유에빠진딸기, 엄마는외계인, 베리베리스트로베리, 체리쥬빌레, 슈팅스타, 이상한나라의솜사탕, 아몬드봉봉, 블루베리치즈케이크, 쿠키앤크림 등 총 9가지 맛의 12조각으로 구성된 조각케이크로 온 가족이 함께 나눠먹기 좋다.

잠바주스 ‘스트로베리 타퍼’



● 잠바주스, 생딸기로 만든 음료 3종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스무디 브랜드 잠바주스에서는 국내산 생딸기로 만든 음료 3종을 출시했다. 국내산 생딸기를 즉석에서 통째로 갈아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트로베리 주스’, 딸기와 함께 요거트를 블랜딩하여 맛은 물론 영양 밸런스까지 고려한 ‘스트로베리 요거트’, 스무디에 그라놀라와 생딸기를 얹은 ‘스트로베리 타퍼’ 등 3종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제철을 맞은 딸기는 당도가 높고, 향도 좋아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이다. 봄철에만 한시적으로 판매되는 SPC그룹의 다양한 딸기 신제품과 함께 환절기를 건강하게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