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강해야 내몸이 건강하다] 류마티스관절염, AIR 한방치료로 면역 회복

입력 2015-03-2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이지스한의원 인천점 나세종 원장

관절부위에 통증이나 불편함이 생기면 단순히 관절염으로 생각하고 관절치료만 한다. 하지만 류마티스관절염은 신체 면역계 이상으로 생기는 질환으로 관절치료와 함께 면역력을 길러주는 치료가 필요하다. 류마티스관절염은 자가면역질환으로 비가역적 관절손상이나 만성통증, 그리고 강직과 기능성 손상을 일으키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이 질환의 근본 원인은 관절 이상이 아닌 자가면역질환이기 때문에 단순한 관절 치료로는 호전되지 않고 면역력을 정상화시켜야 증상이 호전된다.

류마티스관절염은 남성보다는 30∼50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한다. 왜 그럴까? 여성의 경우 나이가 들면 폐경이 찾아오고 이 시기에 여성호르몬의 변화와 신체적인 변화로 인해서 류마티스관절염이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유전적인 요인이나, 세균 바이러스감염, 그리고 신체적ㆍ정신적 스트레스 등이 발병원인으로 꼽힌다. 이 질환은 초기에 치료 하지 않으면 환자의 90%가량이 발병 2년 내에 관절 손상을 입기 때문에 초기진단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 면역력을 정상화 시켜주는 한방치료 AIR프로그램치료

대표적인 면역질환인 류마티스관절염은 어떻게 치료할까? 이지스한의원에서는 면역계를 바로 잡아 주는 한방치료인 AIR프로그램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한방치료인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은 개인 체질과 증상에 맞춘 면역탕약, 화수음양단, 진수고, 면역약침, 왕뜸치료 등 면역력을 증강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맞춤 치료로 구성되어 있다.

치료과정은 우선 면역탕약으로 신체 내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면역체계의 정상화를 돕는 화수음양단과 진수고를 함께 복용하게 된다. 이후에는 인체의 경혈자리에 약물을 추출하고 정제하여 주입하는 면역약침요법으로 염증반응을 완화시킨다. 그리고 세포의 재생을 활성화시켜 각종 자가면역질환을 치료하게 하는 왕뜸 치료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러한 면역질환 치료인 AIR프로그램은 눈에 보이는 증상치료에 초점을 두고 치료하는 약물요법과 달리 증상호전을 위한 근본적인 치료를 하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뛰어나 류마티스관절염과 같은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류마티스관절염과 같은 면역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이지스한의원의 한방치료인 AIR프로그램을 통해서 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이지스한의원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에 위치하고 있다.


이지스한의원 인천점 나세종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