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빠르고 확실한 문신제거 방법? 피코슈어레이저!

입력 2015-03-2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씨앤유피부과 윤지석 원장

최근 문신은 영화 소재로 사용될 정도로 그 이미지가 부정적인 방향에서 비교적 가벼운 이미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그러나 문신에 대한 관대한 입장은 일부 낮은 연령층에만 머물러 있는 것이 사실이다.

결혼 등 기성세대에게 이해를 구해야 할 경우 문신은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문신으로 인해 취업의 문턱에서 쓴맛을 보게 되는 경우도 있다.

문신이 자신에게 불이익을 가지고 오는 경우 문신제거를 고려하게 된다. 하지만 문신제거를 앞둔 사람들은 대부분 문신제거를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 이유는 문신제거에는 큰 고통과 부담이 따른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 피코슈어레이저, 미국 FDA와 한국 KFDA 안정성 인증

실제로 문신제거에는 큰 고통이 따랐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의학기술 발달로 다양한 문신제거방법들이 시도되고 있다. 적절한 방법을 사용한다면 큰 고통과 부담 없이 문신을 제거할 수 있다. 문신제거는 방법에 따라서 그 효과가 판이하게 차이가 나고 문신제거에 수반되는 노력과 고통에 차이가 난다.

작년 초 국내로 도입된 대전 씨앤유피부과의 피코슈어레이저는 가장 효과적인 문신제거 방법이다.

피코슈어레이저는 문신제거 때 부작용과 통증을 최소로 줄이고,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 역시 단축시켰다.

기존까지 사용되던 큐 스위치 방식의 엔디야그레이저를 통한 문신제거는 문신을 제거하기 위해 1년 이상 걸렸다. 게다가 색소문신 염료에는 반응하지 않아, 색소문신을 제거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피코슈어레이저를 통한 문신제거는 이러한 엔디야그레이저 보다 약 100배 이상 빠른 레이저 조사 속도를 보이며 문신제거 소요시간을 줄였다. 또 피코슈어레이저는 선택적으로 레이저조사가 가능해 문신색소만을 정확하게 파괴할 수 있다. 따라서 문신제거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주변조직 손상을 줄이고, 통증까지 줄일 수 있다.

또 기존장비에서 반응을 보이지 않았던 컬러문신의 경우에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색소문신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피코슈어레이저를 통해 문신을 제거할 수 있다.

문신제거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이루어지는 시술인 만큼 적절하고 확인된 방법에 의해서 받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지금 문신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미국 FDA와 한국 KFDA 두 기관에서 안전성을 입증 받은 피코슈어레이저로 문신제거를 받아보는 것이 효과적이다.


씨앤유피부과 윤지석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