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원 공황장애 "김구라와 똑같은 지병 초등학생 때부터 앓았다"

입력 2015-03-26 16: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정원 공황장애

최정원 공황장애 "김구라와 똑같은 지병 초등학생 때부터 앓았다"

최정원 공황장애

전 UN 멤버 최정원이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고 털어놨다.

지난 25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황금어장)’에서는 ‘짝 잃은 외기러기’ 특집으로 최정원, 쇼리, 김재덕, 류재현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방송에서 최정원은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며 “김구라 씨와 똑같은 지병이 초등학생 때부터 있었다”고 입을 열었다.

최정원은 “대학교 1학년 때까지 내가 죽는다고 생각하고 살았다”며 “부모님이 다 사업을 하셔서 외할머니가 보살펴 주셨는데 할머니가 갑자기 돌아가셔서 그 충격이 컸다”고 공황장애를 앓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최정원은 “요즘도 ‘어택’이 온다. 심지어 하루에 두 번씩 온다. 그냥 죽을 거 같고 숨 못 쉬겠고 평상시 체력이 100이면 마이너스 3000이 되는거다”고 공황장애 증상을 설명했다.

또 최정원은 “가수 하면서 너무 힘들었던 게 리허설 하면 거의 쓰러져 있었다”며 “노래를 부르다 과호흡이 오면 대기실에 안 있고 따로 서 있었다. 그래서 가수를 그만둔 것"이라고 털어놨다.

한편, 최정원 공황장애 소식에 누리꾼들은 "최정원 공황장애, 얼마나 힘들까", "최정원 공황장애 김구라와 동병상련", "최정원 공황장애 힘네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최정원 공황장애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최정원 공황장애, 최정원 공황장애, 최정원 공황장애, 최정원 공황장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