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출산후 생긴 성기능 이상, ‘여성성형’으로 해결

입력 2015-03-27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이뻐지는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들은 대부분 질 안과 밖에 문제가 생겨 불편을 겪는다.

출산으로 넓어지고 헐거워진 질과 그곳으로 조금씩 내려오는 자궁으로 인해 성적 만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증상들은 초기에는 별일이 아니라고 생각해버리기 쉽지만 여성에게 성기능 이상은 자신감 하락의 큰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성기능 이상과 함께 출산과정에서 질 부위의 파손과 괄약근 이상 등으로 질과 항문 사이의 거리가 짧아지면서 육안으로 볼 때에도 미용 상 보기 좋지 않아 신체적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수가 있다.

여성들에게 있어 가장 크게 다가오는 증상은 헐거워진 질 점막으로 인해서 냉증이나 악취, 그리고 요실금과 같은 배변 장애가 생기는 것이다.


● 여성에게 생기는 증상을 개선시켜주는 ‘질 리프팅’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 때, 여성들이 찾는 것이 질 리프팅이다. 질 리프팅은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질 성형수술과 달리 골반근육을 해부학적 구조로 복원하여 출산이나 잦은 성관계 등으로 인해서 늘어진 골반근육과 질 점막을 교정하는 수술방법이다.

과거 질 성형수술은 단순히 질의 입구만을 좁히는 시술법이었기 때문에 수술 후 성관계 시 통증이 커지고 별다른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뻐지는산부인과의 질 리프팅은 처진 질 전체와 자궁방광이 원상태로 리프트 업이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수술방법도 레이저 방식을 활용하지 않아 평소 레이저방식의 치료 자체에 거부감을 갖고 있던 환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늘어진 소음순을 바로 잡아주는 흉터 없는 소음순수술

질 리프팅과 함께 대표적인 여성성형으로 알려진 소음순수술은 여성 외음부의 모양을 바로 잡아주는 수술이다.

평소 소음순의 모양이 좌우 비대칭이거나 소음순 색이 검게 착색되어 고민이 있는 여성, 또 성관계 시 늘어진 소음순이 말려들어가 통증이 있거나 꽉 끼는 바지를 입거나 의자에 오래 앉아 있을 때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이뻐지는산부인과의 흉터없는 소음순수술을 통해서 개선시켜주는 것이 좋다.

요실금 증상은 물론, 자궁하수증, 방광류, 직장류까지도 함께 개선이 가능한 질 리프팅과 늘어진 소음순을 개선시키는 흉터 없는 소음순수술을 통해서 여성 자신감을 되찾기 바란다.


이뻐지는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