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강해야 내 몸이 건강하다] 만성피로 구강궤양, 면역질환인 ‘베체트병’ 의심

입력 2015-03-3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이지스한의원 노원점 장혁 원장

봄이다. 춘곤증의 계절이다. 춘곤증은 몸에 맥이 탁 풀리는 듯 힘이 없고 의욕이 저하되는 듯한 증상이 생긴다.

장기간 지속될 땐 만성피로로 이어질 수 있다. 만성 피로증상과 함께 입 주변에 궤양 증상인 구강궤양 증상까지 함께 나타다면 면역질환인 베체트병일 수 있다.


● 입 주변 궤양, 구강궤양 증상과 신체 곳곳에 염증증상을 불러일으키는 ‘베체트병’

베체트병은 구강궤양이나 음부궤양, 안구증상, 관절염, 피부질환 등 신체 곳곳 여러 장기를 침범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장애는 초래하지는 않지만 제대로 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에는 포도막염이나 소화기계, 중추신경계, 심혈계 질환 등을 야기할 수 있다.

면역질환인 베체트병의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한방에서는 이 질환의 원인을 유전적인 요인이나 외부 바이러스 과도한 업무로 인한 과로증상, 오염된 생활환경 등으로 보고 있다.


● 질환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한방치료 AIR프로그램으로 증상치료

베체트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질환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에 치료를 해주는 이지스한의원의 한방치료인 AIR프로그램이 증상 호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AIR프로그램은 무너진 신체의 면역력을 되살려 정상화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환자마다 다른 증상의 상태를 면밀하게 살핀 후에 알맞은 치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치료 방법에는 면역약침이나 면역탕약, 왕뜸요법, 진수고 등의 다양한 요소를 사용하게 된다.

이와 함께 혈자리에 약물을 주입하는 방법까지 병행해주면 치료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이 치료는 총 1년간의 치료기간을 두고 천천히 치료에 임하기 때문에 환자의 몸에는 전혀 무리를 주지 않은 상태에서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이지스한의원은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자가면역질환인 베체트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추세다.

이 질환은 신체 곳곳에 염증을 유발하여 일상생활에서 상당한 불편함과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보다 빠른 시일 안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지스한의원 노원점 장혁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