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타이틀 곡 ‘CALL ME BABY’ MV 공개… 글로벌 차트 석권

입력 2015-03-31 14: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엑소가 정규 2집 ‘EXODUS(엑소더스)’ 공개와 동시에 전 세계 음악 차트를 석권하며 다시 한번 가요계 엑소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0일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엑소의 새 앨범 ‘EXODUS’가 미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 5위는 물론 일본, 홍콩, 대만,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카자흐스탄 등 아시아 11개 지역 종합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러시아와 마카오 3위, 터키와 슬로바키아 4위, 스웨덴 5위, 핀란드 6위, 스페인 7위, 캐나다 8위 등 세계 각국에서 TOP 10에 랭크되는 저력을 과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더불어 엑소는 장르별 카테고리인 팝 앨범차트에서도 맹활약, 종합 앨범차트 정상에 오른 아시아 11개 지역들을 비롯해 캐나다와 러시아까지 총 13개 지역의 팝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금일(31일) 유튜브 SMTOWN 채널, SMTOWN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타이틀 곡 ‘CALL ME BABY’의 뮤직비디오를 오픈했다.

이번 ‘CALL ME BABY’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훅과 멜로디, 재치 있는 가사의 조화가 돋보이는 강렬한 곡의 분위기에 맞춰, 파워풀하고 섹시한 안무를 원테이크에 기반한 다이나믹한 앵글과 카메라 워크로 표현, 생동감 넘치는 감각적인 영상미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엑소는 오는 4월 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신곡 무대를 선사하며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