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BC카드 ‘퀵패스’ 두타 쇼핑몰까지 확대 外

입력 2015-04-0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BC카드 ‘퀵패스’ 두타 쇼핑몰까지 확대

BC카드(대표이사 서준희)는 5일부터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과 함께 중국 관광객들이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퀵패스(QuickPass)’ 결제 서비스를 동대문 두타 쇼핑몰까지 확대 적용한다. ‘퀵패스’는 IC칩이 내장된 플라스틱 카드 또는 스마트폰을 모바일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가 이루어지는 방식이며, 중국 내에서 발급된 10억장의 유니온페이 IC칩 카드 중, 70%(약 7억장) 가량이 ‘퀵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중국 관광객을 포함하여, 해외에서 유니온페이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들은 동대문 두타 450여 개 가맹점에서 ‘퀵패스’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난해 말, 서비스가 개시된 GS25 전 가맹점(약 8100개)을 포함하여 전국 8500여개의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해졌다.



● 롯데월드, 석촌호수 벚꽃 프로모션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4월 꽃구경 나들이를 준비하는 가족방문객을 위한 행사를 연다. 9일까지 홈페이지, SNS 내 벚꽃 우대내역 이미지 캡쳐, ‘좋아요+공유’ 화면 혹은 본인과 벚꽃이 함께 나온 사진을 제시한 고객에게 동반3인까지 50% 우대 혜택을 실시한다. 또한, 4월 한 달간 롯데카드 회원은 본인은 자유이용권을 1만5000원에, 동반 3인은 40% 할인을 제공한다.



● 강원랜드 익명신고시스템 ‘헬프라인’ 운영

강원랜드는 감사실을 중심으로 익명신고 시스템 ‘헬프라인’을 본격 운영한다. ‘헬프라인’은 일반인도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익명으로 제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익명성 보장을 위해 IP추적 차단 기술이 적용되며 신고내용은 암호화된 보안서버를 거쳐 감사실에 실시간으로 통보된다.



● 과학동아천문대, 14일 블랙데이 이벤트

과학동아천문대는 14일 연인을 위한 ‘블랙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천체 강연과 별 관측, 천체투영관 입체영상관람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객 전원에게 블랙푸드인 자장면과 콜라를 무료 제공하고 상하의를 모두 검은색으로 맞춰 입은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자녀를 동반한 가족 행사는 오후 6시부터, 20세 이상 성인들은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한다.


● 롯데건설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 재도전

롯데건설이 동반성장 추진사무국을 꾸려 올해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에 재도전한다. 롯데건설은 ▲자금지원 ▲교육지원 ▲기술·역량지원 ▲교류확대 ▲공정문화 확립을 목표로 협력사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현재 협력사에 무이자 대여금 제도로 최대 50억원까지 상생협력펀드를 조성해 400억원 규모를 저금리로 지원하고 있다. 또 우수협력사 경영진들에게 해외연수와 경영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