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어린이의 움직임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제품에 적용한 노스페이스 키즈만의 ‘활동과학 시스템’을 아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아빠와 자녀 총 30쌍이 참가했다. 참가자에게는 숲 속 활동을 위한 노스페이스 키즈 셔츠, 팬츠, 모자, 신발 등으로 구성된 ‘리틀 탐험대 킷’이 증정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숲 속 활동을 통해 노스페이스 활동 과학 시스템을 체험하면서, 스스로 탐험심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도록 1, 2, 3 단계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운영됐다.
1단계에서는 징검다리 건너기, 외줄로프 오르기 등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노스페이스 키즈 제품의 기능성을 경험해보고, 2단계에서는 전문 숲 해설가와 함께 숲 탐험 및 퀴즈풀기, 나뭇잎 왕관 만들기 등을 즐기며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보물찾기를 통해 퍼즐을 완성하면 ‘노스페이스 리틀탐험대’ 대원증과 선물을 증정했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들이 밝고 씩씩하게 성장하는데 숲 활동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스페이스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튼튼하고, 편안하게 자연을 탐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품 개발과 프로그램 마련에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