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누구도 용납 안 해… 경제 살리는 길”

입력 2015-04-15 21: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朴대통령 누구도 용납안해 朴대통령 누구도 용납안해
사진= 청와대사진기자단 제공

朴대통령 “누구도 용납 안 해…(부패 척결과 정치개혁이)경제 살리는 길”

朴대통령 누구도 용납안해 朴대통령 누구도 용납안해

박근혜 대통령은 15일 ‘성완종 리스트’ 파문 의혹과 관련, “부정부패에 책임이 있는 사람은 누구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고, 국민도 그런 사람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세월호 1주기 관련 현안점검 회의에서 “이번 수사과정에서 새로운 의혹이 제기됐는데 이 문제는 정치개혁 차원에서 반드시 바로잡고 넘어가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기회에 우리 정치에서 과거부터 현재까지 문제가 있는 부분은 정치개혁 차원에서 완전히 밝힐 필요가 있다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발언은 성완종 리스트에 이완구 국무총리를 비롯해 전·현직 비서실장 등 여권 핵심 인사 8명이 거명돼 있지만 측근이라도 비리가 드러나면 예외없이 법과 원칙에 따르겠다는 정면 돌파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박 대통령은 “한편으로는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는 부패문제를 뿌리 뽑고 그것을 계속해서 중단없이 철저하게 진행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치개혁을 이루는 이 두 가지를 제대로 해내는 것이 우리의 소명”이라며 “(부패척결과 정치개혁은) 미래로, 선진국으로 진입하는 길이고, 참극이나 불행을 막는 길이기도 하고, 이것이 경제를 살리는 길”이라고 덧붙였다.

朴대통령 누구도 용납안해 朴대통령 누구도 용납안해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