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애인의 날, 다양한 행사 개최…장애인상 수여, 인식 개선 캠페인 등

입력 2015-04-20 18: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늘 장애인의 날’
/스포츠동아DB

오늘 장애인의 날, 다양한 행사 개최…장애인상 수여, 인식 개선 캠페인 등

‘오늘 장애인의 날’

오늘(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가 개최한 기념식에는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20일 복지부는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이완구 국무총리, 문형표 복지부 장관, 장애인과 가족 등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념식에서는 장애의 한계를 극복하고 장애인 민원봉사실 등을 운영한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산하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김흥수(66) 회장에게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여하는 등 총 16명의 유공자를 선정한다.

아울러 지체 장애로 어렵게 한의학 공부를 마친 뒤 저소득층 학생 학업지원, 장애인 요트선수 양성 등에 앞장선 강병령(55) 부산 광도한의원 원장 등 3명에게는 올해의 장애인상이 수여된다.

복지부는 기념식에서 ‘장애인·비장애인 바른 표현 사용 캠페인 선포식’도 진행한다.

장애우라는 표현 대신 장애인을, 일반인이라는 표현 대신 비장애인이라는 단어를 써야 한다는 인식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함이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인식 개선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차승원씨가 장애 아동 신은성(10)양과 함께 장애인 인권헌장을 낭독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 장애인의 날’ ‘오늘 장애인의 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