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YTN 뉴스 캡처

출처= YTN 뉴스 캡처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배달, 다음은 아이스크림 기계? ‘놀라워’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우주 정거장에 커피 머신을 택배로 배달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 14일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10분(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 공군기지에서 무인 우주 화물선 ‘드래건’이 성공적으로 발사됐다. 무인 우주화물선 발사 성공은 이번이 7번째다.

특히 이 우주화물선은 영화 ‘아이언맨’의 실제 모델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만든 민간 우주선으로, 이것을 이용해 우주에 ‘에스프레소 머신’을 배달하는데 성공했다.

배달된 물건은 40여 종 생활필수품과 250여 가지 연구 재료로, 모두 2.2톤에 달한다. 그중에는 지구를 바라보며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다는 이탈리아 우주인 사만다의 바람에 따라 커피 머신도 전달됐다. 사만다 크리스토포레티 이탈리아 우주비행사는 “커피 머신은 우주 생활에 정말 멋진 선물이 될 겁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해당 커피 머신은 이탈리아 커피 회사 라바짜와 우주식량 개발업체 아르고텍 등이 무중력상태에서도 고온·고압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당초 지난 1월에 배달될 예정이었지만 발사된 로켓이 6초만에 폭발해 배달이 지연됐다. 미 항공우주국(NASA)측은 “이제 우주 커피 시대가 열렸다. 다음은 아이스크림 머신 배달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