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 개최 “다스베이더를 서울에서”

입력 2015-04-20 18: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디즈니, 5월 4일 ‘스타워즈 데이’ 개최 “다스베이더를 서울에서”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하 ‘디즈니’)가 한국의 스타워즈 팬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연다.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한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에서 유래했다.

팬들 사이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나, 지금은 팬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함께 즐기는 축제로 자리잡아 왔으며, 매년 5월 4일이면 전 세계 곳곳에서 팬미팅 및 가장행렬 등 다채로운 스타워즈 이벤트와 부대 행사가 열린다.

4일 서울 명동 일대에서 진행되는 스타워즈 데이는 12월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 개봉에 앞서 한국의 스타워즈 팬 및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명동 CGV에서는 50명의 스타워즈 팬들을 초청해 제다이로 임명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설명하는 제다이 발대식을 진행한다.

제다이 선발 프로젝트를 거쳐 선발된 이들 50명의 팬들에게는 제다이로서의 자격을 나타내는 ID카드 및 광선검, 영화 시사회 초대권 및 다양한 스타워즈 상품 혜택이 주어지며, 향후 활동 평가를 통해 해외 스타워즈 행사 초대 등의 특전을 가질 수 있는 마스터에도 도전할 수 있다.

‘제다이 선발 프로젝트’는 이달 27일까지 스타워즈 공식 다음 카페(http://cafe.daum.net/StarWarsTheForce)와 스타워즈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tarWars.kr)을 통해 진행되며, 스타워즈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5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디즈니와 글로벌SPA브랜드 ‘유니클로’는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인 명동중앙점에서 스타워즈 쇼케이스를 운영한다. 유니클로 명동중앙점 층 마다 마련된 휴게공간을 중심으로 스타워즈 컨텐츠와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관계자는 “전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국내에서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비단 스타워즈 팬들 뿐만 아니라 봄을 맞아 명동을 찾는 시민 여러분들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고 함께 해 주시기를 청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는 J.J. 에이브럼스(J.J. Abrams)가 감독을 맡아 제작 중이며, 2015년 12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