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무인 우주화물선 이용해 배송을?

입력 2015-04-21 0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무인 우주화물선 이용해 배송을?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우주 정거장에 커피 머신을 택배로 배달하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각)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10분께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 공군기지에서 무인 우주 화물선인 ‘드래건’이 성공적으로 발사됐다. 무인 우주화물선 발사 성공은 이번이 7번째.

특히 이 우주화물선은 영화 ‘아이언맨’의 실제 모델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제작한 민간 우주선으로, 이 우주선을 이용해 우주에 ‘에스프레소 머신’을 배송하는 데 성공했다.

이날 배달된 것은 40여 종 생활필수품 및 250여 가지 연구 재료로, 무게가 모두 2.2톤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그 중에는 지구를 바라보면서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다는 이탈리아 우주인 사만다의 바람에 따라 커피 머신도 배송됐다. 사만다 크리스토포레티 이탈리아 우주비행사는 “커피 머신은 우주 생활에 정말 멋진 선물이 될 겁니다”고 소감을 알렸다.

이 커피 머신은 이탈리아 커피 회사 라바짜와 우주식량 개발업체 아르고텍 등이 무중력상태에서도 고온·고압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지난 1월에 배달될 예정이었으나 발사된 로켓이 6초만에 폭발해 배달이 지연됐다. 미 항공우주국(NASA)측은 “이제 우주 커피 시대가 열렸다. 다음은 아이스크림 머신 배달을 계획 중”이라고 밝혓다.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우주 정거장 커피 머신 택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