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문신은 젊은이들의 아이콘이다. 과거에는 문신에 대해 부정적 인식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조직폭력배나 불량배들이 주로 많이 해 험악한 인상을 줬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은 젊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문신에 대한 거부감이 줄고 있다. 실제로 최근 연예인의 화보 속 문신과 관련된 기사 댓글을 보면 부정적인 내용보다는 우호적인 입장에서 바라보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문신이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느낌이다.
하지만 문신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문신시술을 쉽게 여기는 경향이 있어 전문의들은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문신시술을 받을 때에는 청결이 유지된 의료기관에서 적합한 방법을 통해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하지만 일부 문신시술자들은 문신시술을 받는 일에만 치중해 이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 문신제거, 통증 적고 시간 짧은 피코슈어레이저 각광
문신 시술 이후 생각이 바뀌어 문신제거를 고려할 때가 있다. 문신도 일종의 유행이기 때문이다. 질리기도 하지만 주로 결혼이나 취업 등의 이유로 문신제거를 원한다. 문신제거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따라서 환자들이 적절한 방법을 찾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다. 문신제거는 방법에 따라서 시술의 횟수도 크게 차이 나고 통증의 정도도 다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문신을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최근에는 의료기술 발달로 레이저를 통해 문신을 제거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레이저 시술 중 최근 각광받는 것이 피코슈어레이저다.
광주 수완지구 K성형외과에서 시술하는 피코슈어레이저는 2014년 초 피부치료 의료기기 생산업체인 사이노슈어를 통해 국내에 도입된 레이저기기다. 피코슈어레이저 기기는 기존 큐 스위치 방식 레이저기기의 단점을 보완해 문신제거의 효율을 높였다.
피코슈어레이저는 강력한 에너지의 레이저를 피부에 선택적으로 조사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녀 문신제거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준다. 게다가 부분적인 레이저조사가 가능해 주변 조직의 손상을 줄이고 문신의 색소입자만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시술 후 부작용이나 후유증의 문제를 최소화 시켜주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젊은이들이 똑똑한 소비 혹은 똑똑한 선택을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문신제거도 마찬가지다. 만약 문신제거를 결정했다면 조금이라도 덜 아프게 그리고 조금이라도 더 빠르고 확실하게 제거하는 것이 현명한 자세다.
K성형외과 강윤일 원장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