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X빈지노, ‘The Color’ 음원차트 1위 “빈지노 섭외, 신의 한 수”

입력 2015-04-30 16: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윤종신의 <월간 윤종신> 4월호 'The Color(더 컬러)'가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30일 0시에 발매된 'The Color'는 발매 이후 엠넷, 올레뮤직, 소리바다, 다음뮤직 등 4개의 음원차트에 1위에 오르며 음원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다른 음원사이트에서도 상위권에 안착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The Color'는 리듬감 있는 펑크 장르의 곡으로, 20세기 추상표현주의의 거장으로 불리는 <마크 로스코展>을 주제로 만들어졌다.

윤종신은 이번 4월호에서 래퍼 빈지노와 처음으로 작업, 최상의 호흡을 자랑했다. 윤종신의 중저음 보이스에 빈지노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랩이 더해지면서 곡의 시너지를 더하고 있다는 평이다.

윤종신은 “빈지노의 섭외는 신의 한 수”, 빈지노는 “레전드 윤종신과의 작업은 영광이었다”며 작업 결과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음원 발매에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마크 로스코展>이 열리는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찍은 뮤직비디오에는 윤종신, 빈지노가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한편 4월호 ‘The Color’의 자세한 이야기는 매월 발행되는 디지털 매거진 <월간 윤종신>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미스틱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