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웨더 판정승…메이웨더 vs 파퀴아오 "소문난 잔치 역시 먹을건 없었다"

입력 2015-05-04 10: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메이웨더 판정승…메이웨더 vs 파퀴아오 "소문난 잔치 역시 먹을건 없었다"

‘메이웨더 판정승,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세기의 대결’ 로 관심을 모았던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38·미국) vs 매니 파퀴아오(37·필리핀)의 대결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4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메이웨더 vs 파퀴아오의 경기 시청률은 전국 기준 12.3%를 기록했다. 서울 기준 14.2%, 수도권 기준 13.8%였다.

한편, 메이웨더와 파퀴아오는 지난 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세계복싱평의회(WBC) 세게복싱기구(WBO) 세계복싱협회(WBA) 웰터급(-67kg) 통합 타이틀전을 가졌다.

47전 47승(26KO)을 거두며 ‘무패의 복서’로 군림하고 있는 메이웨더와 64전 57승(38KO) 2무 5패로 8체급을 석권한 파퀴아오는 우열을 가리기 힘든 커리어를 기록하고 있어 대결 전부터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았다.

이날 메이웨더 vs 파퀴아오의 대결은 많은 이야기를 낳으며 주목을 받은 경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었다.

경기 초반부터 두 선수는 탐색전을 이어갔다. 메이웨더는 자신의 스타일대로 아웃복싱을 이어갔지만 파퀴아오는 메이웨더의 수비를 좀처럼 뚫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결국 승리는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메이웨더에게 돌아갔다.

경기를 본 누리꾼들은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메이웨더 판정승 기대 이하였다”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기대했는데”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메이웨더 판정승 얄밉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메이웨더 판정승,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메이웨더 판정승,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메이웨더 판정승,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메이웨더 판정승,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