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페어 웨딩’ 김조광수♥김승환 커플, 리얼 브로맨스가 떴다

입력 2015-05-06 09: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년 차 커플의 결혼 원정기 ‘마이 페어 웨딩’가 리얼 브로맨스로 주목받고 있다.

브라더(brother)와 로맨스(romance)를 합친 신조어인 브로맨스는 남성 간의 두텁고 친밀한 관계를 뜻한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드라마 ‘학교 2013’ 그리고 드라마 ‘응답하라 1994’ 등이 있다.

먼저 2013년 개봉해 695만명의 흥행 기록을 세운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남한에 사는 북한 비밀 요원으로 분한 김수현과 이현우는 아슬아슬한 케미를 유발해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학교 2013’의 김우빈과 이종석도 가장 친한 친구에서 불의의 사건으로 인해 관계가 틀어지지만 다시 회복하게 되면서 서서히 가까워지는 과정을 밝게 담아내 시청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90년대의 향수를 불러 일으킨 ‘응답하라 1994’의 말투는 거칠지만 안 보이는 곳에서 세심한 배려를 해주는 쓰레기와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빙그레가 만나 두근거리는 케미를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올 여름 결혼과 연애에 대한 본격 탐구서 ‘마이 페어 웨딩’의 김조광수, 김승환도 색다른 케미를 자랑하는 커플로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연애 9년차 김조광수, 김승환의 공개 결혼식 준비 과정을 리얼하게 담은 ‘마이 페어 웨딩’. 영화는 지금 사랑에 빠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법한 사랑과 전쟁을 흥미진진하게 표현해내 개봉 전 열린 시사회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별한 설렘으로 가득한 브로맨스의 완결판 ‘마이 페어 웨딩’은 2015년 6월 4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