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신’ 민규동 감독 “1만 미녀 채홍, 에로틱 묘사 의도 없었다”

입력 2015-05-11 17: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민규동 감독이 채홍신의 수위에 대해 언급했다.

민 감독은 11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간신’ 기자간담회에서 “여성들이 힘겹게 고통당하는 장면을 에로틱하게 묘사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그간 조선 시대의 연산군이 많이 언급됐는데도 채홍으로 고통 받았던 여자들을 언급하지 못하고 터부시해왔다. 다시는 그런 과거를 마주하지 않기 위해서 이를 정면으로 응시해 자유로워져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의도를 밝혔다.

그러면서 “배우들이 수행하기 어려운 순간도 있지만 역사에 기록된 수위에 비해서는 일부분에 지나지 않다. 영화에 나온 장면은 많이 누그러진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실적으로 보여줘야겠다고 생각해서 배우들과 대화를 많이 했다”며 “실제 인물들의 욕망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따라가려고 하다 보니 여러 이미지가 나왔다”고 덧붙였다.

‘간신’은 연산군 11년, 1만 미녀를 바쳐 왕을 쥐락펴락했던 희대의 간신들의 치열한 권력 다툼을 그린 작품으로 ‘내 아내의 모든’을 연출한 민규동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조선 각지의 1만 미녀들을 장제 징집해 왕에게 바친 사건인 ‘채홍’과 왕의 총애를 얻어 권력을 탐한 간신들의 역사를 적나라하게 그려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악의 간신 임숭재는 민규동 감독과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 ‘키친’ 등을 함께한 배우 주지훈이 맡았다. 김강우와 천호진이 각각 쾌락에 빠진 왕 연산군과 간신 임사홍 역을 열연했다. 장녹수를 연기한 차지연과 더불어 충무로 신예 ‘인간중독’ 임지연과 ‘봄’ 이유영이 가세했다. 영화는 5월 21일 개봉 예정.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