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별 요가 동영상, 등급별로 자세 상이…각각의 효과는?

입력 2015-05-26 17: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MBC 방송 화면 캡처,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 등급별로 자세 상이…각각의 효과는?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

요가는 집중력을 높여주고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최근 집에서도 쉽게 요가를 따라할 수 있도록 요가 동영상이 제작되고 있다.

이러한 요가 동영상은 난이도별로 제작되는데 요가에 익숙지 않은 사람일수록 낮은 난이도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은 초급, 중급, 상급으로 나뉘는데 등급별로 각각 행하는 자세가 상이하다.

초급 자세에서는 앉은 전굴 자세와 반달 자세 등을 취한다. 앉은 전굴 자세란 몸 뒷부분 전체를 강하게 스트레칭해 주는 동작이다. 반달 자세는 날씬한 허리를 만들어 몸매를 아름답게 다듬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중급 자세에는 소머리 자세, 보트 자세, 풀무 호흡 등이 있다. 소머리 자세는 비틀어진 척추와 골반의 균형을 바로잡는데 효과가 좋다. 특히 보트 자세는 복부 비만을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

마 지막으로 상급에는 아치자세, 활 당기는 자세, 완전한 메뚜기 자세로 일반인이 따라 하기 힘든 자세들이 포함돼 있다. 아치 자세란 말 그대로 몸을 아치형으로 둥글게 말아 세우는 동작이며 자세교정에 좋다. 활 당기는 자세는 팔, 어깨, 등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며 몸매를 예쁘게 해주는데 좋다.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